다음 지도 데이터 요청 서버/url을 내부서버를 통해서 받는게 가능할까요?

저희 회사에서 다음지도를 사용하고있는데요.

모바일 단말기의 요금제가 Public 하게 사용할수 있는 데이터 용량이 있고
BizData라고 내부서버들을 등록해 놓으면 거의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용량이 있습니다.
( BizData에 포털 사이트를 등록할 수 없음 )

문제는 Public하게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면
다음지도가 BizData에 등록되어있지 않기때문에 사용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혹시 저희 모바일 디바이스가 내부서버를 통해서 지도관련 데이터를 송/수신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비용이 발생한다고 해도 어떠한 벙법이나 참고할만것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의 말씀에 따르면,

개별적으로 존재하는
다음 지도 서비스의 각종 페이지 리소스 (CDN 이미지, 스크립트, CSS 등)
타입별 타일 이미지
길찾기 API
검색 API
등등 해당 페이지 뿐 아니라 그 안에서 호출하는 요청 모두를
내부 서버를 프록시로 구성해서 받고 싶으신 건가요?

제가 전문 엔지니어는 아니라 정확하게 맞는지는 알아봐야하나
방법이 그것 뿐이라면 내부서버 프록시로 구성이 맞는것같습니다.
혹시 가능은 한것인가요?

카카오에 지불해야할 비용이 발생한다면 관련한 정보도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위에 적은 방법으로는 불가하다고
말씀드리려 했던건데요… ㅠㅠ

저 또한 모든 방법의 가짓수를 생각한것은 아니지만
하나의 온전한 서비스 페이지의 모든 리소스와 요청을 프록시해야 하는 상황은
제가 아는 한에서 매우 이례적이며
만약 실행 한다고 하더라도 그 운영에 있어서 부작용이 심할것이라 예상됩니다.
지도가 정적인 페이지가 아니라 검색, 지도 이동 등등의 동적인 컨텐츠들이 많이 들어 있으니까요.

사실 여기서 결정할만한 사항은 아닙니다. 카카오 제휴센터가 따로 있는데 그 곳을 통해 문의해 보세요.
제가 시스템 아키텍쳐 수준까지는 아니라서 ^^; 제 판단으로는 회의적이긴 하지만
제가 모르는 방법이 있을지 모릅니다.

안녕하세요,

문의주시는 부분이 지도/로컬 API 로써 말씀하시는 것인 지 당사의 지도 서비스 그 자체를 말씀하시는 것인 지 애매하긴 한데요,
후자라면 @doji.doo 가 말씀주신 것처럼 사실상 불가능하지 않을까 싶구요.

단순히 API를 호출하는 부분을 말씀하시는 것이라면,
정상적으로 APIkey를 발급받고, 데이터를 별도로 저장하는 등의 액션은 없이
단순 경유를 위한 Proxy 구성이라면 할당된 쿼터 내에서 사용하시는 부분까지는 괜찮다고 생각은 듭니다만
이런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이슈가 있다면 저희 쪽에서 대응은 어려우리라 판단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