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으로 url 전송시 이미지

현재 쇼핑몰을 운영중에 있고 pc디자인과 모바일 디자인을 별개의 디자인으로 운영중입니다. 까페24 솔루션을 통해 이용하고 있는데
카카오톡에 url 보냈을때 현재 아무것도 og태그를 설정안했을때에는 pc,모바일 둘다 메인 url만 보냈을시에는 pc url은 관련 없는 사진(깨진 사진?) 이 뜨고 모바일 url은 페이스북 물음표 모양이 뜹니다.
상품 상세페이지 url을 보냈을시에는 조금 잘리지만 업로드된 상품의 사진이 나타나서 이 부분은 그대로 유지하되 메인 url만 보냈을 시에 로고 이미지가 나오게 하고 싶은데 로고 사이즈는 어떻게 하면 되고 태그는 어떻게 해줘야 하나요??

말이 중구난방이네요 ㅠㅠ 즉 pc나 모바일 둘다 상품상세 url을 보냈을시에는 현재처럼 그 상품이 뜨게, 메인 도메인 url만 보냈을시에는 설정한 og 태그 값이 뜨게 가능할까요?

수정을 해보았다가 현재 pc는 태그를 지운 상태이고, 모바일은 태그를 넣은 상태입니다.
주소는 osiya.co.kr / m.osiya.co.kr 입니다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개의 좋아요

@hswook12
m.osiya.co.kr 도메인 요청할 때와 m.osiya.co.kr 제품 상세 페이지 요청할때 각각 잘 나옵니다.

스크랩이 잘 안될 경우 참고해 보세요.

https://devtalk.kakao.com/t/url/30713/2?u=tom

정말 감사합니다 ㅜㅜ 캐시 문제인가 해서 캐시 삭제 후도 해봤었는데 시간이 지나니까 정상적으로 되네요! 혹시 카카오 미리보기 사이즈에 맞는 이미지 크기도 알 수 있을까요??

@hswook12
아래 토픽을 참고해 보세요. 완전한 가이드는 아니지만 도움이 되실거 같아요.

https://devtalk.kakao.com/t/topic/24174/2?u=tom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