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링크(URL) 불러오기 실패. timeout?

하이브리드 모바일앱에서 웹컨텐츠를 카카오스토리로 공유하려고 하는데,
"링크(URL) 불러오기를 실패했습니다."라는 오류가 떨어져서 살펴보니,
실제 컨텐츠를 불러오는 시간이 약 10초 이상이 걸리는데, 실패 메세지가 그 전에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불러오기 실패화면에서 컨텐츠를 불러오기에 충분한 시간(넉넉잡고 30초) 이상이 지난 후에, [다시시도] 버튼을 누르면 제대로 링크를 가져옵니다. 링크를 불러오는 시간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링크 불러오기의 경우 카카오스토리의 스크랩서비스 전체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타임아웃을 늘리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에 10초 이상 걸리는것도 사용성에 이슈가 있을 것 같은데요. 10초이내로 컨텐츠를 만드는게 좋지 않을까요?

다시 좀 살펴보니 링크를 불러오는 시간이 오래걸리는 것이 아니고, 썸네일 이미지를 가져오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 같습니다.
javascript에서는 url과 text만 파라메터 값으로 넘기는데, 썸네일은 어떤 기준으로 가져오는지 알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링크페이지에서 첫번째 이미지로 부터 썸네일을 보여준다. 라든지 하는 기준을 알게 되면, 해당 이미지 사이즈를 조절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https://devtalk.kakao.com/t/topic/927
이 글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위 글에서처럼 og 태그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어떤 기준으로 썸네일 이미지를 가져가는지 알 수 있을까요?

이미지의 크기, 이미지 URL 의 신뢰성, img tag 에 세팅된 attribute 들에 따라 동적으로 결정됩니다.
되도록이면 크고 attirbute가 많이 붙은 img태그일수록 대표이미지로 될 확률이 높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군요… 답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