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 로그인 관련하여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고도몰에서 카카오 아이디로 로그인하기 사용 중에 있습니다.

모바일 웹 / 앱에서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 및 회원가입 시도할 때 ID/PW 정보 기재를 하지 않고 카카오톡과 연동하여 진행하려고 합니다. 이와 관련된 이전 문의에서 REST 방식 로그인 연동 시 에도, 로그인 과정 없이 카카오톡을 통한 간편로그인 연동이 가능하며 기존 구현된 REST 방식 로그인의 Backend 구현 로직의 변경 없이, 최신 버전의 카카오 JS-SDK를 사용하여, ‘카카오 로그인’ 버튼을 추가하여 간편로그인을 사용할 수 있다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 로그인 혹은 회원가입 클릭 시 카카오톡인앱브라우저로 열어서 정보 기재 없이 로그인 혹은 회원가입을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 “최신 버전의 카카오 JS-SDK를 사용하여, ‘카카오 로그인’ 버튼을 추가” 이 부분이 정확히 어떤 걸 의미하는 지 모르겠습니다. 현재 js/kakao/kakao.min.js을 v1.19.0에서 v1.36.6로 파일 내용 변경하였습니다.

  • 카카오 링크를 통한 공유로 인해서 서비스하는 사이트를 인앱브라우저로 열었을때는 원하고자하는 기능이 실행되었습니다. 그외 일반 모바일웹 / 앱에서도 정보 기재하지 않고 서비스 진행할 수 있는 지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쇼핑몰 플랫폼(고도몰 등)을 사용할 경우 해당 플랫폼의 지원이 없으면 기능 구현이 어려우실 수 있다는 점 미리 안내드립니다.

  • ex. 카카오싱크(카카오로그인)을 통해서 얻은 사용자 정보 및 서비스 약관 동의 내역에 따라서 서비스 회원가입을 완료 처리를 해야하는데, 이 부분은 서비스(쇼핑몰 플랫폼) 구현 영역이기 때문입니다.

질문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 답변드릴게요.

이해하신 대로 JS SDK의 새로운 함수를 사용하시면
기존 로그인 구현(REST API 방식)을 그대로 활용하면서 간편 로그인(카카오계정 ID/PW입력 없이 카카오톡 앱을 통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질문] 로그인 혹은 회원가입 클릭 시 카카오톡인앱브라우저로 열어서 정보 기재 없이 로그인 혹은 회원가입을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로그인 및 회원가입 시 간편로그인 기능을 활용해서 ‘카카오계정 ID/PW 입력’ 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 시 추가 정보 입력에 대한 부분은 사용자 정보조회 및 서비스 약관 조회를 통해서 서비스에서 생략되도록 구현해야 하는 영역입니다.
참고)

[질문] “최신 버전의 카카오 JS-SDK를 사용하여, ‘카카오 로그인’ 버튼을 추가” 이 부분이 정확히 어떤 걸 의미하는 지 모르겠습니다.

[답변] JS SDK 버전 업그레이드는 맞게 하셨고 아래 가이드를 참고하셔서 추가 구현도 필요합니다.

[질문] 카카오 링크를 통한 공유로 인해서 서비스하는 사이트를 인앱브라우저로 열었을때는 원하고자하는 기능이 실행되었습니다. 그외 일반 모바일웹 / 앱에서도 정보 기재하지 않고 서비스 진행할 수 있는 지 문의드립니다.

[답변] 위 가이드를 참고하셔서 구현하시면 가능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