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오페라 브라우저에서 카카오링크(카카오톡 공유하기) 문제에 대한 문의

안녕하세요.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구석구석 서비스 운영 담당자 입니다.

작년 12월부터 문의 드린 내용이었으나 답변이 없어 다시 재문의 드립니다.

문의 드릴 부분은 ios 디바이스에서 모바일 오페라 터치 브라우저를 통하여
대한민국구석구석 홈페이지 콘텐츠 내 카카오톡 공유하기 진행 시 아무런 반응이 일어나지 않는 문제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이에 내부 개발단에서 확인을 해보았으나 별다른 방법이 없고
ios 디바이스에서 모바일 오페라 터치 브라우저를 통하여
카카오링크 데모 페이지 https://developers.kakao.com/docs/js/demos/link-v2-default-feed 도 실행해보았으나 별다른 반응이 없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혹시 이와 관련하여 해결 방법이 있을지 문의 드립니다.
(대한민국구석구석은 크로스브라우징 지원 정책에 따라 여러 브라우저로 기능 점검을 매월 진행하고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앱) ID : 193176
테스트 디바이스 : 아이폰X, 아이폰6S+, 아이패드 미니
테스트 브라우저 : Opera Touch
테스트 경로 : 대한민국구석구석에서 제공하는 콘텐츠의 상세 진입 -> 콘텐츠 우측 상단의 점세개로 이루어진 더보기 버튼 선택 -> 공유하기 선택 -> 공유하기 레이어에서 카카오톡 선택

콘텐츠 URL : https://korean.visitkorea.or.kr/detail/ms_detail.do?cotid=309a0548-b732-4f85-8c2f-e45971f30df2&big_category=A01&mid_category=A0101&big_area=1

카카오링크의 톡 실행은 커스텀 URL 스킴으로 동작하는데, 오페라 터치 브라우저가 보안 이슈로 커스텀 URL 스킴을 지원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입니다.
유니버설 링크 등 대안에 대한 논의, 개발은 빠른 시일 내에 진행하기가 어렵습니다.
오페라 터치 브라우저의 대응이 필요하시다면, 깔끔한 해결방법은 아니지만 오페라 브라우저를 판단하여 톡실행 여부를 결정하는 throughTalk 옵션을 false로 하면 카카오링크 웹공유 기능을 사용하여 공유가 가능합니다.

근본적인 해결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