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키워드록 검색 시 카테고리

현재 키워드를 입력하면 카테고리를 뽑아내는 작업을 하고 있는데, 유사한 카테고리를 묶어서 큰 분류에 넣으려고 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음식점의 이름을 검색했을 때 카테고리가 ‘음식점 > 한식’ 혹은 ‘음식점 > 찌개, 전골’ 로 다양한 세분 카테고리가 나오면, 이를 모두 제가 커스텀한 ‘음식점’ 카테고리로 분류하고 싶습니다. 그를 위해서는 카카오에서 분류한 전체 카테고리의 리스트가 있으면 더 수월하게 작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개발자에서 분류한 카테고리들의 리스트를 제공 받을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카테고리는 중요 그룹 위주로 정리되어 있고, 세부 정보를 포함하지만 계층화되어 있어서 말씀하신 형태로 이용하시려면 가이드의 카테고리 정보를 참고해 분류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응답의 'category_group_code’나 ‘category_group_name’ 값을 참고해 주세요. curl이나 REST API 도구를 사용해 테스트해보세요.

그리고 혹시 로컬 rest api 서비스가 곧 종료 예정에 있나요?

또한 제가 명확히 설명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대분류는 커스텀을 할거고 소분류의 리스트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skt를 검색하면 결과가 ‘서비스,산업 > 정보통신 > SK텔레콤’ 이렇게 나오는데, 정보통신이라는 substring이 있으면 저희가 커스텀한 상위 카테고리에 넣으려고 하는 것입니다.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세부 카테고리 분류 구조는 외부로 공개할 수 없는 정보입니다.
장소검색 결과에 개별 장소의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지만
해당 정보 전체를 그대로 취합하여 당사의 카테고리 구조를 취득/사용하시면 안됩니다.

로컬 REST API 는 기존과 동일하게 제공하며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사전에 안내 공지가 진행됩니다.

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