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싱크 문의 드립니다

카카오 싱크가입을 완료 하여 개발앱으로 들어왔는데
여기서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SDK를 통해 연결 배포가 되는건가요?

프로그래밍을 전혀 하지못합니다 ㅠㅠ
IT용어도 어려운데 가이드 따라 진행하면 만들어 지는건가요?

안녕하세요!
프로그래밍을 전혀 하지 못하신다면 카카오 플랫폼 기능을 서비스에 붙이실 수가 없어요…
카카오 디벨로퍼스의 앱은 카카오 플랫폼에 등록하는 서비스의 정보 같은 거에요.
그래서 카카오 디벨로퍼스 앱 생성만으로는 서비스가 변경되지 않습니다… ㅠㅠ

카카오싱크 신청하신 앱을 보니 비즈 앱이고, 웹 사이트가 있는 서비스네요!
회사에 개발자가 있으시거나 웹 사이트 개발을 부탁했던 제휴사가 있다면 가이드와 함께 기능 구현을 요청해 주세요.
카카오 API 사용이 어렵고 복잡하지는 않지만 프로그래밍이 꼭! 필요합니다.

제가 프로그래밍에 대해 공부를 하게된다면
제휴사 없이 진행이 가능한건가요??
카카오톡 채널연동을 하려면 어떻게 접근을 해야하나요??
api 연결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ㅠㅠ

원래 만들어진 사이트가 있는 상태에서 잘못 소스코드를 수정한다면 서비스에 이상이 생길 수 있어요.
프로그래밍 지식이 전혀 없으시다면 정말 여러 가지를 공부하셔야 하지만,
열심히 하신다면 3개월 안에는 현재 웹 사이트를 수정만 해서 카카오 API를 연동하는 정도까지는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요.
최소한 카카오 로그인만 구현되어 있다면 기본적인 기능들은 사용할 수 있거든요.
하지만 로그인은 서버 개발과 보안도 신경 써야 해서 쉽지만은 않은 일이에요…

카카오톡 채널 연동은 카카오 로그인이 적용돼 있는 서비스라면 개발 없이도 이용 가능한 기능이에요.
서비스에서 카카오 로그인 시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할 것인지 묻도록,
로그인 동의 화면에 카카오톡 채널 추가 동의 항목이 추가되는 게 해당 기능입니다. (일반 카카오 로그인에는 없는 항목)
약관 연동 또한 카카오싱크 신청 검수에서 등록하셨던 약관들이 로그인 동의 화면에 노출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들은 카카오 디벨로퍼스 앱 정보 설정으로도 확인할 수 있어요.

제가 검색해본 내용이 맞다면 쇼핑몰 서비스인 것 같아요.
쇼핑몰 서비스에서는 카카오싱크를 통해 간편가입과 배송지 정보,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고객 관리가 가능합니다.
카카오 로그인사용자 정보 요청만 사용하실 수 있어도 카카오싱크의 혜택을 볼 수 있으니,
제휴사에 사이트 업데이트 요청을 주시거나 직접 공부하셔서 수정하실 때 목표로 삼으시면 될 것 같아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