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 파일 업로드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카카오 싱크를 사용중이고,

https://developers.kakao.com/docs/restapi/kakao-talk-channel2 에 설명되어 있는 카카오톡 채널 고객파일 관리 API를 사용 중인 개발자입니다.

일전에 문의글을 올렸는데 답변이 없으셔서 다시 게시합니다.

저희 내부 마케팅 인원이 직접 엑셀을 통해 가공한 데이터를 업로드하여 고객 파일을 생성하는 대신,
개발 측에서 DB에 있는 회원데이터를 필요에 맞게 가공하여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REST API를 통해 고객 파일을 생성하는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공식 문서에 적힌대로 유저파일을 생성하고, 유저를 추가하는 작업까지 성공했으나 다음과 같은 문제들을 맞닥뜨려 문의드립니다.

curl -v -X POST ‘https://kapi.kakao.com/v1/talkchannel/update/target_users1’
-H ‘Authorization: KakaoAK 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
-H ‘Content-Type: application/json’
-d ‘{
“file_id”: 437,
“channel_public_id”: “_xcLqmC”,
“user_type”: “app”,
“users”: [
{
“id”: “12345”,
“field” : {
“생년월일”: “2000-01-01”,
“성별”: “남자”,
“age”: 19
}
},

]
}’
상단의 양식의 맞춰 users 에 100명의 유저데이터를 실어 보내도 response에는 하단과 같은 데이터가 실려옵니다.

{
request_count: 80,
success_count: 70
}
저는 분명 100개를 실어보냈는데, 그렇다면 request_count에는 100이 있어야되는거 아닌가요? 이것이 궁금합니다.

유저 정보 업로드에는 성공했으나 등록성공수와 친구수가 예상하는 숫자보다 너무 적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카오 측에 등록된 고객 데이터 현황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API를 통해 등록한 고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하지 않는 듯합니다.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어떤한 회원정보 등록이 실패됐고, 어떠한 회원정보 등록이 성공하였는지 확인이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카카오측에서 명시한 양식에 맞춰(ex: 2019-01-01T15:31:31) 최근구매일, 가입일을 입력하여 유저를 추가하였는데 해당 날짜를 조건으로 걸어서 친구그룹을 생성하려고하면 제가 선택한 날짜에 상관없이 무조건 해당되는 유저가 0명으로 출력됩니다. 무엇이 잘못된 것인가요??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1. 문의 주신 100개의 요청에 대해 80개의 리퀘스트는 100개의 아이디중 저희 카톡에 맵핑 되는 유저가 80명 이라는 뜻 입니다. 그리고 70개의 성공은 유저의속성 값이 유효한것이 70개 라는 의미 입니다.
  2. 아쉽게도 고객 데이터 현황은 고객정보라 저희가 제공해 드리지 않습니다.
  3. 샘플 데이터를 제공해 주시면 최대한 빨리 확인을 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