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싱크 관련 문의 드립니다

1.예시로 상품 구매, 상품 관심, 상품 문의 고객으로 구분 가능하다고 되어 있는대, 상품을 언제 구매 했는지, 얼마 이상 구매하였는지, 어떤 물품을 구매 하였는지 알 수 있는지

2.고객센터에 [아래]와 같은 설명이 있습니다.
=>그동안 모은 자사의 회원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그룹을 나누는 것이 라는 문구가 있는대, 회사 내부에 보유하고 있는 CRM 데이터가 없을 경우 고객 그룹을 나눌 수 없는 것일지요?
만약 없다면 카카오싱크 도입 후 해당 유저가 제품을 구매 할 경우 자동으로 매핑되어 구입한 유저로 별도 구분 될지요?
[아래]
먼저, 서비스 가입, 멤버십, 방문 및 구매 이력 등 그동안 모은 자사의 회원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그룹을 나누어보세요.
카카오식별자를 기반으로 친구 그룹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3.모바일 어플이 없고 웹 페이지만 있어도 카카오싱크 적용이 가능할지

안녕하세요!

  1. 카카오는 서비스 데이터에 접근하지 않기 때문에, 상품 조회나 구매 이력과 같은 정보는 알 수 없어요.
    때문에 카카오싱크에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부분은 사용자 정보에 기반한 타깃팅까지입니다.
    다음 질문에서 계속 안내 드릴게요!

  2. 카카오가 서비스 데이터에 접근하지 않기 때문에, 저희가 회원 또는 분석 데이터를 업데이트 해드릴 수는 없어요…
    예를 들어 사용자 '무지’가 A 상품을 구매했을 때, A 상품의 구매자 목록에 '무지’를 추가하는 등 데이터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 부분을 카카오가 대신 수행할 수는 없는 거죠…
    하지만 ‘무지’ 사용자가 카카오싱크를 통해 가입했다면 카카오계정 정보를 토대로 분석에 도움되는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어요.
    카카오톡 채널 추가 여부도 알 수 있으니 더 효율적인 메시지 발송이 가능하고요.

  3. 웹 페이지만 있는 서비스라도 JavaScript SDK와 REST API를 사용해 카카오싱크를 포함한 다양한 카카오 API들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