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문의] 카카오 계정 휴면 탈퇴에 따른 디벨로퍼스 탈퇴 공지 - 사용중인데 무슨이유로 이런 메일이?

아래처럼 메일이 왔습니다.
현재 개발중인 서비스를 위해 사용중에 있는데
무슨 이유로 이런 메일이 온건가요?
또한 서비스 중단등 이슈가 없으려면 어떤 조치를 해야하는지요?
빠른 확인 좀 부탁합니다!

[Kakao Developers] 카카오 계정 휴면 탈퇴에 따른 디벨로퍼스 탈퇴 공지

안녕하세요, 카카오입니다.

카카오 계정 휴면 탈퇴에 따라 디벨로퍼스 서비스에 영향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카카오 서비스를 1년간 이용하지 않은 계정은 휴면 상태에 들어가고, 휴면계정으로 전환된 후 4년이 지나도 카카오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면 카카오계정 및 보관하고 있던 개인정보들이 모두 삭제됩니다.

카카오 계정에서 탈퇴된 경우 해당 계정으로 디벨로퍼스에 접근이 불가능하며. 디벨로퍼스 계정도 탈퇴가 되어 참여한 앱의 팀원에서 삭제됩니다.

이때 탈되가 되는 개발자 계정의 앱 중 오너인 앱이 있다면 앱 서비스가 중단되는 등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인 앱에 영향에 영향이 없도록 앱의 오너 계정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앱의 오너 계정은 디벨로퍼스의 [앱 설정] > [팀 관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메일은 전체 대상 공지로 메일을 수신한 계정이 휴면 탈퇴 대상 계정임을 공지하는 것이 아닌, 카카오 계정의 휴면 탈퇴가 시행됨에 따라 휴면 탈퇴된 계정의 앱 서비스에 영향이 있을 수 있다는 공지였습니다.

공지 메일이 수신한 계정이 휴면 탈퇴 대상이라고 인지될 수 있도록 작성되어 심려를 끼쳐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깜짝 놀랐네요…그럼 전체 공지라고 써주지 --;;;

1개의 좋아요

저 휴면 아니에요. 휴면 탈퇴 안되게 해주세요.

해당 메일은 전체 대상 공지로 메일을 수신한 계정이 휴면 탈퇴 대상 계정임을 공지하는 것이 아닙니다.
즉 해당 공지 메일을 받은 것과 휴면 혹은 휴면탈퇴 처리 예정인 것과는 무관합니다.

저도 깜짝 놀랐네요.
최근에도 계속 로그인해서 이용중인데 휴면탈퇴 대상자라는줄 알고 식겁했잖아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