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로그인 후 넘어오는 값이 없습니다

카카오톡 로그인은 정상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런데 저희 웹사이트로 전달받는 값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브라우저는 ie, chrome모두 동일합니다.

혹시 어떤 문제가 있는걸까요?
Rest API v1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처리가 안되고 있습니다. 급하게 답변 부탁드립니다. ㅠㅜ

안녕하세요!
구현하신 로그인 프로세스를 알지 못해 정확한 답변은 어렵지만,
전달 받는 값이 없다고 하셔서, 혹시 로그인 후 사용자 정보 가져오기를 통해 사용자 정보를 받아 보려고 하셨던 것인지 확인 부탁 드릴게요.

네 카카오 로그인 후 카카오 ID, 닉네임, 프로필정보정보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정보는 /v2/user/me 로 가져오네요.

이걸로 확인이 가능하실지 모르겠는데 부탁드립니다.

현재 사용하고 계신 앱의 설정을 체크해보니, 사용자 관리-사용자 정보 사용 설정이 모두 꺼져 있어요.
이렇게 설정되어 있다면 이론적으로는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사용자 정보가 없는 상태인데요,
값이 넘어오는 경우가 있고, 넘어오지 않는 경우가 있으신 상황이라면,
값이 있을 때는 어떤 값들을 받아 처리하고 계신지 알 수 있을까요?

지금 제가 로그인된 계정으로는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다른 계정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사용자관리 > 사용자 정보 사용도 모두 설정되어 있습니다.
값이 있을때는 ID, nickname, profile이미지(profile_image, thumbnail_image)만 받아서 사용하지만
Properties, Kakao_account의 값을 Class객체에 담기는 합니다.

다른 앱을 사용하고 계셨군요!

사용자 정보 중에는 빈 값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주인인 사용자가 제공 동의하지 않아 값을 받을 수 없거나, 사용자가 해당 정보를 입력한 적 없는 경우입니다.
카카오톡 관련 정보라면 해당 카카오계정이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카카오도, 각 서비스도 사용자가 제공 동의하고 입력한 정보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시 필수로 있어야 하는 정보가 비어 있어서 문제가 되고 있을텐데요,
앱 정보에 해당 항목들이 필수로 설정돼 있고, 카카오계정 정보를 통한 수집(수집 후 제공)까지 켜져 있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필수인 항목이 제공 동의되지 않으면 사용자가 로그인을 완료할 수 없어요.
그리고 수집 후 제공 옵션이 켜져 있다면,
사용자가 해당 항목을 제공 동의했을 때 카카오에서 정보를 입력 받아서 사용자 정보 요청 시 서비스에 제공합니다.
(용어를 수정했습니다.)

꼭 필요한 사용자 정보가 아닌 선택 항목으로 인해 회원 가입 처리가 되지 않고 있다면,
해당 항목을 가입 처리에서 제외하시거나
로그인 후 자체 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를 거쳐 가입을 완료하도록 구현하실 수도 있어요.

1개의 좋아요

네 감사합니다. ^^
다시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