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링크 버튼 제작

피드 템플릿 보내기 코드를 사용중인데요, linkBuilder.mobileWebURL 을 웹 페이지 주소로 설정하고 링크 공유를 했는데, 공유된 탬플릿 탭 시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앱이 깔려 있다면 어플의 해당 피드 페이지를 열어주고 싶고, 앱이 깔려 있지 않다면 웹 페이지를 통해 해당 피드를 보여주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상적으로 공유는 되시나요?? 웹 카카오를 통해서 주소를 확인해보세요.

공유는 잘 됩니다. 이미지와 타이틀, 디스크립션은 의도한 대로 반영이 잘 되어 공유 됩니다.

웹 카카오를 통해서 주소를 확인한다는 의미를 정확히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감사합니다.

 linkBuilder.webURL = URL(string: "https://www.google.co.kr/")!
 linkBuilder.mobileWebURL = URL(string: "https://www.google.co.kr/")!

위의 코드처럼 weburl을 모바일 url처럼 동일하게 맞춘 후에 웹 카카오에서 공유하기를 클릭해서 주소가 올바르게 되고, 로딩이 잘되는지 확인해보세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주신 코드를 넣고 테스트 해본 결과입니다.

여태까진 시뮬레이터 -> 안드로이드 기기, 시뮬레이터 -> ios 기기로 테스트했었고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았는데,
ios기기 -> ios기기로 테스트 해보니 저희 어플이 열리고, ios -> 안드로이드 기기로 테스트 해보니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url을 넣었음에도 링크가 저희 어플로 설정이 되어 있는듯 싶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없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기기에선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듯 싶습니다.)

(링크를 저희 어플로 설정하는 코드는 쓰지 않았습니다. iosExcutionParams와 androidExcutionParams 는 빈 스트링을 넣어 두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링크를 플랫폼 설정에서 설정을 해두어야 하는 군요! 웹 페이지를 여는 데 까진 성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