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통합으로인한 애플리케이션 컨트롤 불가

카카오톡 간편 로그인 어플을 개발 후 사용하고있었는데요,

한메일과 다음계정이 합쳐지면서
내 애플리케이션에 아무것도 안뜨고 있습니다

메이크샵X카카오톡을 사용하려면 간편 로그인 어플에서 설정한 후에
자바스크립트 키가 필요한데 확인을 할수가 없네요

  1. 계정통합이 이루어지면서 애플리케이션 컨트롤이 불가해질 수 있나요?

  2. 저희가 발급받은 REST API 키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계정을 찾을수 있나요?

  3. 또한 현재 이 한메일 계정 앞에 expired_1570786567_ 라고 붙는데
    이게 왜그런지 알수 있을까요?

일반 카카오쪽에서는 이쪽으로 문의를 하라고 하셔서요…

@tbontb
계정통합되면서 발생한 이슈 맞아요. 일단 계정 이슈부터 해결 하셔야 할 것 같은데요.

다음아이디와 카카오계정을 통합하게 되면 통합한 다음메일로 로그인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통합한 다음아이디와 같은 다음 이메일주소를 사용하던 카카오계정이 이미 있었다면,
이메일 주소가 중복되지 않도록 이미 존재하는 카카오계정의 이메일로 로그인하지 못하도록 임시로 처리합니다.

임시로 처리한 계정은, 이메일주소만 변경하면 기존처럼 다시 로그인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계정으로 사용중인 카카오톡 혹은 카카오스토리앱이 있다면, 설정>카카오계정 메뉴에서 이메일을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없는 상태라면, 카카오계정 이메일 주소 변경을 위해 카카오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계정이 카카오톡이나 카카오스토리앱에 로그인 된 상태라면 스스로 해결 하실 수 있고,
그렇지 않다면, 직접 카카오고객센터(https://cs.kakao.com/requests?service=52&locale=ko )로 사용자가 직접 요청하셔야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이여서 제가 도움을 드릴 수 가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