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연결 해제 문의드립니다

카카오 로그인 시에 받았던 토큰과 DB 내부에 있는 카카오 ID를 활용하여 로그아웃을 하려는데 정보도 많이 없고 생각보다 까다로운 것 같아서 여기 질문드려요~
현재 제가 로그인 해서 콜백 페이지에서 토큰을 받고 DB에 카카오 ID와 정보를 저장했는데, 제가 만든 앱에서 회원 탈퇴를 해서 DB에 있는 제 정보(ID, 이름, 이메일)와 카카오 ID를 없애고 연결 해제시킨 다음에 세션을 다 없애는 방식으로 할 예정인데요. 없애는 것까지는 어떻게 할 수 있는데, 앱 연결 해제가 걱정입니다. 토큰을 받아와서 연결 해제를 할 지, 아니면 사용자 카톡 이메일이나 닉네임만 받아와서 연결해제를 할 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앱 연결 해제시의 고민으로 이해했는데요,

해당 상황에서는 앱 연결 해제 API 에서 사용자의 app user id + admin key 를 통한 방법이 가장 쉽지 않을까 해요.

1개의 좋아요

본문을 방금 전에 보았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v2로 로그인을 시작했고, 본문에서는 v1버전으로 연결 해제 하는 방법이 나와있기는 한데 버전이 달라도 상관없나요?

넵. 맞아요. 상관 없어요.

1개의 좋아요

네. 한 번 시도해 볼께요.

1개의 좋아요

알고 봤더니 callback.php에서의 내용이랑 비슷하게 코드 작성하고 패치를 한 뒤에 다시 시도해보니까 토큰도 다시 받아서 해지도 잘 되었고 그 뒤에 데이터베이스 정보 내용 삭제까지 잘 됬네요. 소소한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