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에서 403 오류

나에게 보내기에서 403 오류가 발생합니다.

사용자의 정보를 가져오는 것을 보면, access token 및 흐름은 이상이 없어 보이는 데요.

A WebException has been caught.
System.Net.WebException: The remote server returned an error: (403) Forbidden.
at System.Net.HttpWebRequest.GetResponse()

curl 에서 확인해 보니까,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msg”:“insufficient scopes.”,“code”:-402,“api_type”:“TALK_MEMO_DEFAULT_SEND”,“required_scopes”:[“talk_message”],“allowed_scopes”:[“profile”]}

그런데, 자신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것도 권한 허용이 필요한가요?
설정에서는 자신에게 메시지 보내는 것을 허용했는데, 다른 추가 설정이 필요한지 알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다.

@comajasi 맞습니다. 설정은 맞게 하신것 같고, 해당 테스트 계정이 로그인 및 동의 후에, 설정 변경을 하시어, 해당 부분에 동의가 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에러인것 같아요.
가장 쉽게 테스트 하는 방법은 해당 계정을 unlink 후 다시 로그인 하시는 방법이 있고, 또는 동적 동의를 구현하여 없는 동의를 동적으로 받으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말씀하신 대로, 계정 연결을 신규로 하고 확인하니, 정상적으로 들어 옵니다.
감사합니다. ^^*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