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씽크 로그인 한 사용자에 대한 정보 업데이트 가능 문의

안녕하세요.

카카오씽크로 최초1회 로그인한 사용자가 이후 휴대폰 번호를 변경 했을 경우,
신규 연락처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하여 가져올수있나요?

그렇지못하다고 하면, 업데이트된 사용자 정보는 어떻게 받아올수있나요?

답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계정의 전화번호 값은 카카오톡의 전화번호입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카카오톡의 변경없이 전화번호를 바꿀 수 없습니다.
만약 카카오톡의 전화번호가 바뀐다면 계정에도 해당 정보가 반영됩니다.

참고로 카카오계정에 연결될 수 있는 카카오톡은 1개 입니다. 만약 해당 계정을 다른 카카오톡(다른 번호)에 연결을 시킨다면 이전 카카오톡은 비활성화 상태가 되어요.

그럼 기존 카카오씽크 로그인했던 사용자가 휴대폰번호 변경을 하고 다시 카카오톡을 설치했다라고 하면,
새로운 AUID가 발급된다는 말일까요?
새로운 AUID이기 때문에 카카오씽크 로그인 시 다시 간편로그인화면을 거쳐야하는 부분으로 이해하면 되는지…?

예를 들어 홈페이지에서 기존에 카카오씽크 로그인을 통해 AUID,CI,연락처 등 매핑하여 이용하던 도중
사용자가 기기변경과 함께 휴대폰번호를 변경하고 다시 기존 카카오톡에 계정로그인 했습니다.
이후 이전 카카오씽 크로그인했던 홈페이지에서 다시 간편로그인을 시도 할 시, 어떤 화면이 제시가 되는걸 까요?

이해가 되셨을지…해당 내용은 고객사 측에서 사용자의 변경된 휴대폰번호를 받고자하는 니즈이며 이를통해
알림톡이 잘 전달이 되어야한다는 조건이 있어 방안을 찾고자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카카오 로그인은 키가 카카오계정이기 때문에 app user id는 변경되지 않고, 기존 회원으로 인식될것 같아요. 정보 조회시 전번만 바뀐 상태가 될것 같습니다!

1개의 좋아요

아하 그럼 변경된 정보에 대한 제3자제공정보동의를 거쳐 새로운 휴대폰번호를 받을 수 있다는 말인거죠?

답변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