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용 카카오맵에서의 클러스터 기능은 없나요?

지도 SDK: 1.3.1.0

웹에서는 해당 기능을 지원하는데, 왜 안드로이드에서는 지원을 하지 않나요? 그 이유가 궁금하구요. 혹시 지원을 할 예정이시라면 일정 공유 가능할까요?

그리고 지원을 하지 않는다면, 직접 구현할 때 고려해야할 팁을 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너무 아쉽습니다.

그리고 가이드에는 마커 출력 후, 맵을 이동하면 안 보이는 영역의 마커는 숨김처리된다고 하는데, 실제로 그런가요? 눈으로는 그렇지 않은 것처럼 보여서요.

기기 성능 때문에 지도를 이동하면 지도에서 벗어나는 마커들을 지우거나 숨김 처리를 하고 싶은데요. mapView.removeAllPOIItems()를 사용하면 약간 이동할 경우 낭비가 많이 발생할 것 같아서요. 마커들의 좌표와 현재 지도의 사각 영역(MapPoint.mapPointWithGeoCoord()을 사용)을 비교하여 벗어나는 것들을 알려주는 그런 API는 없나요?

웹 가이드는 상세한데 비해 안드로이드 가이드는 기능 자체가 없는 것 때문인지 문서가 부족한 느낌이 드네요.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클러스터를 지원하지 않고,
관련한 과거 문의들이 몇가지 있어 검색 결과 링크 첨부합니다.

https://devtalk.kakao.com/search?q=%EC%95%88%EB%93%9C%EB%A1%9C%EC%9D%B4%EB%93%9C%20%ED%81%B4%EB%9F%AC%EC%8A%A4%ED%84%B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