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다음 지도 라이브러리 사용 문의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에서 다음 지도 라이브러리 사용에 관해 문의가 있어서 글을 남깁니다.

  1. 안드로이드 다음 지도 라이브러리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abi 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2. 갤럭시 s8+ 은 armeabi, armeabi-v7a, arm64-v8a를 지원하는데, 가이드대로 개발을 하면 arm64-v8a에 대한 so파일을 불러오지 못하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 때 아래와 같이 ndk 옵션을 입력해주면 armeabi-v7a로 작동이 잘 됩니다.
    이렇게 하는 방법이 맞는지,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build.gradle

android {
    ...
    defaultConfig {
        ndk {
            abiFilters "armeabi", "armeabi-v7a", "x86", "x86_64"
        }
    }
}
....
dependencies{
    implementation files('libs/libDaumMapAndroid.jar')
}
  1. sample 프로젝트에서는 2번에 있는 ndk옵션이 없어도 실행에 오류가 없었는데, 저희 쪽에서 개발중인 프로젝트에서는 ndk 옵션이 없으면 2번과 같이 so라이브러리를 불러오지 못하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혹시 짐작가는 원인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armeabi, armeabi-v7a 이 두 가지로 사용하셔야 하는 것 같아요.

1개의 좋아요
armeabi, armeabi-v7a

이외에는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abi가 없나요?

네 이외에는 현재 지원 하는 ABI는 없습니다. 근 시일 내에 arm64에 대한 지원은 추가될 예정입니다.

2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Android 64bit 대응 SDK 버전(1.4.0.0)이 7월 22일 자로 배포되었습니다.
arm64-v8a 지원이 추가되어 내용 공유드려요.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