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관리 탭에서 "앱 연동 - 자동 가입" 탭이 사라졌어요

안녕하세요. 튜토리얼과 실제 세팅 화면이 맞지 않아 문의 드립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docs/restapi#개발환경-구성1

이곳의 가이드에서는 “셋째, 앱 연동 > 카카오 계정 연동 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라고 했는데 현재 사용자 설정 탭에는 해당 메뉴가 없습니다. 업데이트 된 후 튜토리얼이 아직 업데이트 되지 않은 건데요,

카카오 측의 가이드라인이 바뀐 것인지, 아니면 "카카오톡 회원가입 이후 별도 사이트 회원가입"을 위한 다른 솔루션이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아예 그러한 가능성은 배제하는 노선을 채택하신 것인지요?

감사합니다.

둘째와 셋째의 앱 연동 > 자동 가입앱 연동 > 카카오 계정 연동 두 기능은 현재 deprecated된 기능으로, default 값인 경우에는 설정을 변경하실 수 없도록 되었습니다. (각 기본값은 자동 가입=true, 카카오 계정 연동=카카오톡프로필 > 카카오스토리프로필 입니다)

가이드가 아직 수정되지 않아 혼란스러우셨을 것 같네요 :sob:
조속히 해당 내용을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저도 이 부분 찾다가 이 쪽 글 발견해서 질문 남깁니다.
제가 개발중인 앱은 자동 가입을 꺼야만 하는 앱인데요, 그러면 해당 기능이 deprecated 된 현재는 자동가입 값을 바꿀 순 없는 건가요?

예, 앱 연결과 서비스 가입이 별도의 개념으로 분리되어 현재 자동 가입 기능 off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어떠한 이유로 필요하신 걸까요?

저희 앱은 사용자 정보를 자체 DB에 담아두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1.2.0 버전을 쓰고 있었고요. 카카오로 회원가입 요청 시, 카카오 연동을 먼저 한 뒤 카카오계정에서 필요한 정보를 회원가입 페이지에 불러오고, 이용자가 해당 정보를 원하는 대로 수정해서 가입하면 저희 DB에 값을 쓰는 방식을 쓰고 있었습니다. 만약 이용자가 카카오 연동 후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가입을 취소하면 자동으로 카카오 연동을 해제해버렸고요. 이번에 API를 업데이트하면서 카카오 로그인 API도 신규 버전을 쓰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바뀐 게 많아서 어려움이 있네요.
만약 위 프로세스를 현 API를 이용해 구현하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woo171tm 해당 니즈를 좀 더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서 쪽지 보내드릴께요.

대박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발서버에서는 잘되는 게 왜 베타에서 안 되는지 2시간 가량 삽질하다가 자동연결 탭 없어진 거 지금 봤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와 진짜 빡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말은 좀 해주세요 바꾸는 거야 어쩔 수 없다지만 ㅋㅋㅋㅋㅋㅋㅋ

@joshuaparkwm
쪽지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SDK와 함께 도큐먼트도 같이 업데이트 되어야 할 … 시점 같아요. 항상 도큐먼트가… 늦는 것 같아요.

deprecated 되면 가입을 따로 진행하고 싶은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nadadhl12

안녕하세요. 카카오 입니다.

디벨로퍼스 사용자관리의 자동가입 항목이 필요하신 이유를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서비스에서 필요로 하시는 이유가 있다면, 사용자 자동가입 옵션을 비활성화 해 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스펙은 소셜 로그인의 표준 스펙이 아니며, 카카오 로그인 연동에 있어 불필요한 로직으로 deprecated 된 것이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사용하지 않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