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은 연결되어있으며 회사내부시스템에서 다음지도를 불러오지 못합니다

일반망에서는 정상적으로 지도가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내부에서 사용하는 망의 경우 http://map.daum.net/ 의 경우도 동일하게 보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https를 사용하는 사이트에서 dapi.kakao.com/v2/maps/sdk.js?appkey=xxxx 를 사용하는 사이트가 접속이 되지 않아 daummap을 가져오지 못하여 정상적인 서비스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는 어떻게 해결하면 되는지
답장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빠른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용하시는 키와 사이트명을 메시지로 알려주세요.

내부망은 방화벽으로 차단돼있는 것인가요?
dapi.kakao.com 등 지도에서 사용하는 리소스 도메인이 차단된 것은 아닌 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사용하는 키는 아래와 같습니다.

사이트 명은 https://seereal.lh.or.kr/와 같습니다.

내부망은 방화벽으로 차단은 되지 않은것 같습니다.
다음지도 http://map.daum.net/ 는 보입니다.

리소스 도메인이 차단되었다는 것은 어떻게 알수 있을까요?
콘솔로 보면 daumis not defined로 나오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dapi.kakao.com 으로 ping 요청이 성공하는 지 한번 확인해보시겠어요?

ping dapi.kakao.com으로 제 PC로 해본 결과 ping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 PC에서는 정상적으로 지도가 보이고 있습니다.
문제 발생 PC에서도 동일하게 PING은 되지 않을꺼라 생각되며, 다른 노트북으로 해본 결과 PING은 안되지만 일반망에서 지도는 보이고 있습니다.

PING dapi.kakao.com이 ping이 되나요??

image20190107_173633

아… ping 은 막혀 있는 것 같네요
dapi.kakao.com 으로 호출하는 다른 REST API 들이 정상 응답하는 지 한번 해보시겠어요?
일단 당사 시스템으로 호출이 들어오기 전에 막힌 것으로 보여
문의주신 곳의 내부 네트워크 정책 등을 먼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사용자 PC에서 dapi.kaka.com으로 호출하는게 아닌지요?
사용자 PC에서 ping이 안되면 무조건 daum 지도가 안되는건가요?

그럼. 사용자 회사의 경우 dapi.kakap.com의 주소를 네트워크 담당자에게 혀용을 해달라고 하면 정상적으로 호출이 된다는 말씀이신가요?
아래 이미지로 보신바와 같이 정상적으로 되는 경우에는 다음지도를 모두 사용하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회사 사용자의 경우 daum map is not defined라는 console 메시지를 접하게 되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관련하여 회사PC의 경우 왜 이렇게 되는지 알고 싶어하오니 도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90107_182917

우선 dapi.kakao.com 에 대해서 80 및 443 포트가 열려 있는지 네트워크 담당자에게 확인해달라고 해주세요.
사용자별로 다르다면 사용자별 네트워크 정책을 다르게 적용하는지도 확인해보셔야 하구요.

동일한 PC와 페이지에서 접속된 네트워크에 따라 현상이 다르다면 해당 네트워크에서 막혀 있을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거기서 막혀있는 경우라면 저희 쪽에서 더이상 확인해드릴 수 있는 부분이 없습니다.
내부 확인을 먼저 완료한 이후 그래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다시 문의해주세요.

또한 map.daum.net 이 접속된다고 해서 dapi.kakao.com 으로 호출하는 API가 정상임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개인별 PC에서 dapi.kakao.com이 열려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가요?

telnet dapi.kakao.com 80으로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