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 로그인 처리 방법 질문

팝업

초보라 그런지 어제 하루종일 고민하고 구글 찾아보다가 너무 답답해서 올리게됐습니다. …
질문 1

가이드 대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약관에 동의를 한뒤

액세스 토큰을 받는 팝업을 뛰웠습니다.

근데 이 다음에 카카오로그인 예제로 사용자 정보를 를 alert로 띄우니 사용자 정보가 그냥 나오던데 그럼 액세스 토큰은
굳이 필요가 없는 건가요?

질문2 팝업창에 뛰운 정보를 변수를 만들어서 저장하고 싶은데 저장이 잘 안되서요… ㅠ

다른분들 예제들 중에 사용자 정보를 res라는 이름으로 받아서 res.id 이런식으로 콜솔로 찍어내시던데

저는 저런 식으론 콘솔에도 안찍힐 뿐더러 변수에 저장하는 방법 자체를 모르겠더라구요.

혹시 방법을 아시거나 설명이 있는 부분이 있나요? 해당 부분과 관련해서 가이드 라인에 제가 놓친 부분이 있을까요??

질문 1.
JavaScript SDK 로그인 결과의 응답은 user id를 포함한 일부의 정보를 포함하며, 이외의 REST API 사용자 정보 요청 가이드에 따른 카카오 계정의 이메일, 연령대 등의 정보를 사용자 정보는 별도로 요청하여야 합니다. 해당 사용자 정보요청 API /v2/user/me는 JavaScript SDK에서 Kakao.API를 통해 호출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용자 정보 요청이 별도로 필요 없다면 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질문 2.
로그인의 응답 객체에 접근하고 변수에 저장하는 것은 자바스크립트 언어에 대한 이해 문제로 보입니다. 언어에 대한 설명은 다른 영역이지만, 케이스를 보다 구체적으로 제시해주시면 그에 대한 답변을 준비하겠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