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링크 썸네일 이미지 관련해서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링크 썸네일 이미지가 기간이 지나면 안 보인다고 해서 몇 가지 문의 드립니다.

  1. 기간이 지나면 이미지가 왜 안 보이는 건가요?
  2. 몇 일이 지나야 이미지가 안 보이는 건가요? 그리고 기간이 오래 지나도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는 어떤 이유에서 그런 건가요?
  3. 안드로이드 / 아이폰 둘 다 동일하게 발생하는 건가요?
  4. 보내는 사람 / 받는 사람 둘 다 안 보이는 건가요?
  5. 특정 상황에 따라 이미지가 안 보이게 되는 날짜가 변경되는 경우가 있는 건가요? (캐시 값 삭제 등)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1. 카카오링크 전송 시, 보안 및 최적화를 위하여 이미지를 캐시하여 별도의 URL로 전송합니다.
  2. 캐시된 이미지는 20일간 유효하며, 기간이 지나도 보이는 경우는 기기의 캐시 데이터에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3. 안드로이드 / 아이폰 동일합니다.
  4. 카카오톡 앱에서 유효기간이 지난 이미지 URL의 카카오링크 재공유 시, 캐시 데이터로 인해 보내는 사람은 보이지만 받는 사람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임의로 캐시 데이터를 삭제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부분에 대해 문의 드릴것이 있어서요.

만약 20일 이후 이미지가 사라져서 회색 처리된 후에
캐시 삭제(https://developers.kakao.com/docs/cache)를 진행한 뒤
다시 카카오톡에서 공유하면 이미지는 다시 노출될 수 있는건가요?

위 이슈는 카카오링크 공유 시 메시지 측면에 나타나는 재공유 시에 발생하는 이슈입니다.

말씀해주신 캐시 삭제 툴은, OG 프로토콜에 따라 파싱한 url에 대한 정보를 삭제하는 툴로 이미지 캐시와는 무관합니다.

카카오링크 이미지 캐시 저장기간(20일)이 지난 이후 재공유 시 이미지가 깨지는 문제가 개선되어 공유드립니다.

이미지 저장기간이 20일에서 3개월 이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삼개월이상인가요??? 삼개월이상이면 ??? 쭈욱 유지 되는거아닌가여 ???

저장기간을 d일이라 하였을 때 d가 90 이상이란 의미입니다.
현재 fix된 저장기간이 있으나, 정책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기에 보장드릴 수 있는 3개월 이상으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같은 경우는 유튜브 영상 링크를 카카오톡으로 공유했을 때 일부 영상들이 썸네일이 잘려서 나옵니다. 이유가 뭘까요? 파싱문제라고 하는 경우도 있는데. 신경쓰여서요.

@haha9810 안녕하세요~ 아래 내용에 해당하는지 확인 해보시겠어요?

카카오톡 scrap(url 미리보기) 안될때 체크 리스트

원하는 스크랩 이미지가 아닐때, 체크 리스트

✓ 이미지는 800400 사이즈에 최적화 되었습니다.

  • 스크랩 시, 스마트 크롭이라는 내부 API가 800400 사이즈로 변환합니다.
  • 인물이 포함된 경우, 스마트 크롭이 크롭 위치를 따로 선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조절하는 별도 옵션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