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링크에서 카카오톡 미 호출 문의

안녕하세요?

카카오 링크 사용시 문의사항이 있어 글을 작성합니다.

Kakao.Link.sendDefault 를 이용하여 카카오톡에 링크를 전달하는 소스를 작성하였습니다.

소스 작성 후 대부분의 경우에는 잘 호출이 되는데

간혹 카카오톡 앱을 호출을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작동환경은 앱 내 웹뷰에서 작동을 하고 있습니다.

스크립트 실행시 별 다른 오류사항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로직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카오톡 init 메소드 호출

카카오 링크 디폴트 메소드 호출

처리 완료 안내 페이지로 이동 처리 (스크립트 실행을 위해 페이지 로드 후 1초후 이동)

혹시 카카오 링크 호출시 유의할 점이 있는지 문의드리겠습니다.

JavaScript SDK는 현재 웹뷰를 공식 지원하고 있지 않고 네이티브 환경에서는 Android/iOS SDK를 통해 개발하기를 권장합니다.

문제가 발생한 앱키를 알 수 있을까요? 공개하시기 곤란하다면 메시지로 주셔도 됩니다.

아래와 같은 문제로 보이네요.

답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알려주신 내용은 안드로이드 버젼에 따른 오류 발생건이라 제가 문의드린 내용하고는 조금 다른 것 같습니다.

현재 문제가 발생하는 부분의 현상은 특정 안드로이드 버젼 및 기종에 따라 호출을 못하는 것이 아니라

카카오 링크를 카카오톡으로 전달을 잘 사용하던 기능이 간혹 카카오톡 호출을 못 하는 경우입니다.

혹시 파일을 불러오는데 있어서

통신상 로드가 걸리는 경우에 정상 작동을 못하는 경우가 있을까요?

통신상 로드가 심해 패킷이 전달되지 못한 것이라면 동작하지 않을 수 있지만 이 경우는 아닐 것 같습니다.

로그에서는 카카오링크 v1을 사용한 것 말고는 별다른 에러를 찾을 수 없는데요. 캐시 문제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친절한 답변감사합니다.

저희쪽에서 작성한 소스를 분석 하던 중 한가지 궁금증이 생겨 추가 질문드립니다.

현재 자바스크립트로 구성되어 있는 로직이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톡 init 메소드 호출
카카오 링크 디폴트 메소드 호출
처리 완료 안내 페이지로 이동 처리 (스크립트 실행을 위해 페이지 로드 후 1초후 이동)

로직 처리 중 사용자의 네트워크 환경이 좋지 않아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에
https://kapi.kakao.com/cors/?xdm_e=http%3A%2F%2Fdev.celectory.com&xdm_c=default6545&xdm_p=1
https://kapi.kakao.com/v2/api/kakaolink/talk/template/default?link_ver=
위 두 url과 통신하는 동안 setTimer로 설정된 처리완료 안내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면
카카오톡을 호출 못하는 것이 아닐까라는 의문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API 문서상으로 보니 링크 API에서 success : Function(messageObj)을 제공하고 있던데
전달되는 파라미터를 확인해 보니 카카오톡 호출 성공 여부에 대한 정보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자바스크립트 API 에서 카카오톡 호출 성공 여부를 알 수있는지 문의드리며,
success 콜백 메소드가 호출되는 조건이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보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링크 실행 후 공유 화면(데스크탑에서는 팝업, 모바일에서는 인앱)을 여는데 성공하면 success, 실패하면 fail을 통해 호출 성공/실패 여부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페이지 로드 1초후 이동한다고 하셨는데, 스킴이 실행되기 전에 페이지를 이동한다면 말씀하신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success 혹은 fail을 받고 그에 따라 분기하도록 했을 때는 이상이 없는지 확인 부탁드리고, 여전히 문제가 생긴다면 success나 fail이 실행되는지 여부와 콜백값, 문제가 발생환 기기 등 환경을 더 상세히 알려주시면 원인 파악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