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링크 로딩 지연 문의

안녕하세요

최근 카카오링크 버전 1.11.1 적용을 한 개발자 입니다.
몇일전 테스트까지 카카오 링크를 선택하면 빠르게 카카오톡화면으로 넘어갔었지만
오늘 테스트를 진행을하니 10초 있다가 카카오톡링크 페이지로 넘어가는것을 확인했습니다

혹시 어떤 부분이 잘못되었는지 알수 있을련지요…?

카카오톡으로 넘어가기 전에 저희 API 서버를 한번 호출하는데 이 때 조금 시간이 걸린 듯 하네요. 메시지를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 (이미지 갯수 등)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는데 위와 같이 오래 걸리는 경우는 비정상적인 경우가 맞아요. 클라 쪽 네트워크 이슈 + API 서버의 느린 응답 등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것 같은데요. 이 현상이 지속된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조금 더 자세히 보도록 하겠습니다. :slight_smile:

안녕하세요

처음에는 저의쪽 코드 문제인줄 알았으나 카카오 링크를 요청하게되면 따로 코드가 지연되는 앱 내부에서는 현상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증상 : 초기 1.11.1 버전을 적용했을때 1초 이내에 카카오링크 화면으로 넘어갔었지만(디버그,릴리즈 모두 정상작동) 최근 테스트를 진행해보니 10초 후에 카카오 링크 페이지로 넘어감

증상2 : 카카오 링크를 할 경우 이미지가 뜨지 않음.

현재 카카오링크 버전 1.11.1
해쉬키 : 릴리즈, 디버그 모두 등록
개발버전 26
테스트OS 7.1.1
실행코드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 url들을 카카오 쪽에서 스크랩하는데에 에러가 발생하는 것 같네요. 그래서 timeout이 발생하기 때문에 오래 걸리고 아예 이미지가 보이지도 않는 것 같구요. 위 증상이 발생하는 앱의 앱키를 메시지로 보내주시면 더 자세히 보겠습니다.

app.membership.kt.com에서 카카오의 스크랩 서버 inbound를 막고 있는 것 같은데요.

서버 쪽에서 위 글대로 IP 대역을 허용하셔야할 것 같아요. 위처럼 해도 안된다면 다시 문의 주세요 :slight_sm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