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데스크라는 상담 플랫폼을 사용 중에 있습니다. 젠데스크에는 상담 채널로 라인이나 페북메신저는 붙어 있는데 카카오톡이 없어 저희가 직접 개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비즈메시지 api를 고려 중이었는데, 겹치는 인터페이스가 너무 많아 불필요한 비용이라 생각되었고, 카카오톡 api를 직접 붙이는 방안을 고민 중에 있습니다. 즉, 고객이 상담을 목적으로 저희 회사의 카카오계정을 친구추가 하고 채팅을 하면 해당 내용이 젠데스크로 인입되는 형태 입니다.
한 가지 문제는 쿼터 제한 입니다. 쿼터를 추가할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비즈메시지 리테일러 측에도 문의를 드렸는데, 해결방안으로 플러스친구 1:1 상담 api가 있다고 했습니다. 관련해서 더 정보를 얻을 방법이 없을까요? 아무리 찾아봐도 없습니다;;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