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링크에서 "메세지를 발송한 앱의 설정(시이트 도메인)에 오류가 있어 메세지를 전송할 수 없습니다.' 메세지

카카오링크에서 openKakaoTalkAppLink 를 사용하여 메세지를 전송하면 "메세지를 발송한 앱의 설정(시이트 도메인)에 오류가 있어 메세지를 전송할 수 없습니다.’ 메세지가 나오면서 메세지가 전송되지 않습니다.
앱키에 대한 설정은 여러번 봤는데 뭐가 잘못됬는지 모르겠네요.

2개의 좋아요

@mhsh 아마도 아래와 같은 이유일 것으로 생각되네요~

https://devtalk.kakao.com/t/topic/54

3개의 좋아요

네이티브 ios 랩에서 openKakaoTalkAppLink 메소드를 이용하여 보내는데, 웹의 도메인 설정이 있어야 하는건가요?
제가 추가한 플랫폼은 안드로이드와 ios만 되있습니다.

소스 변경된 부분이 없었는데, 지금부터 잘 되는걸 보니 아무래도 플랫포 추가후 실제 동작하는데 시간차가 있는건지 모르겠네요.;
어째든 지금은 정상 동작합니다.

1개의 좋아요

@mhsh 넵. 해당 native app에서 사용하지만 이동하는 경우 web으로 이동하므로 개념상 웹 application으로 옮기는 기능이라고 정의를 하였습니다. 따라서 옮겨 가는 웹 site/application에 대한 플랫폼 설정을 해 주셔야 합니다~ 개념이 좀 어려운 감이 있네요!

1개의 좋아요

제가 이해한게 맞는지 모르겠는데,
결국 ios에서 사용하더라도 KakaoTalkLinkAction에 WebAction으로 생성한 object가 포함되면 옮겨가려는 웹에 대한 설정이 있어야 한다는 얘기가 맞는건가요?
만일 맞다면, 재고가 필요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외부링크를 만드는 이유는 아주 많고, 또 동적으로 생성하는 경우도 많은데, 그 모든 도메인을 등록해야만 사용할 수 있다면 사용에 큰 제약이 될꺼 같습니다.

1개의 좋아요

@mhsh 넵. 이해하신게 맞습니다. 편하게 어디든 호출 할 수 있도록 열면 개발시는 편리하나, 이게 보안의 이슈와도 연결이 되는 문제가 있어서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사용자들이 웹링크로 된 버튼등을 눌렀을 경우 의도치 않는 악성 site로 이동 되는게 허용이 될 수 있거든요. 따라서 이를 등록제로 하고 사용자들의 보안을 위해 제어를 하고 있습니다.
특정 갯수로 도메인 제한을 두고 있는데요(제 기억에 5개 정도), 물론 합당한 이유와 검증이 된 개발자에 대해(별도 요청 필요) 추가 갯수 또는 “*” 식의 도메인 형식의 제공도 가능합니다.
항상 개발성/사용성 vs 보안 이 tradeoff라 어렵네요~

1개의 좋아요

아 저도 이것때문에 지금 계속 하고 있었는데 질문을 찾아보니 있군요…
마지막 댓을 읽어서야 왜 이렇게 했는지 이해가 됩니다…
보완이라… 분명 가이드에도 웹링크 관련해서 써있었고 읽어보았지만 ‘이렇게 하라는건가?’ 긴가 민가 하고 있었는데… 궁금증이 풀리네요.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