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링크를 적용하는 개발자입니다 설치 여부를 알고 싶습니다

KOAppCall API가 deprecate되었는데 대체할 수 있는 API가 없습니다.
참고로
kakao:// 로 openURL해봣는데 이것으로도 설치 여부는 알 수 없었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canOpenURL: failed for URL: “kakaolink://send” - error: “(null)”

로 url 요청을 해보면 되네요.

하지만 가이드가 없어요… api없애는건 좋지만 대문에 개발자들을 위한 팁을 주시면 안될까요? 찾는데 한참걸렸습니다.

제가 개발을 잘못하거나 가이드를 잘못살펴봤을지 모르지만 이렇게 힘들게 찾을 필요가 있을까요?

제일 기본적으로 설치되있는지 확인하고 kakaolink sdk를 이용하는것을 사람들이 많이 찾을것 같은데요…

실제 사용해보는 사람의 입장에서 자세히 가이드가 되어있으면 좋겠습니다. 주로 많이 사용하는 API의 예제도 많이 주면 좋습니다.

@anon48657147
DEPRECATE 메시지로 KakaoLink.framework을 사용하시라고 띄워 드리고 있는데 잘 안보였나보네요 ㅠ
설치 여부 확인 등은 해당 카카오링크 버전의 톡 지원여부 등 체크할게 많아서 메소드나 에러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링크 v2를 이용해주세요~
https://developers.kakao.com/docs/ios/kakaotalk-link

설치 여부는 별도 메소드로 제공되기도 하지만 v2부터는 내부에서 체크하여 에러로 리턴해드리고 있습니다.
샘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