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년월일정보 문의드립니다

카카오 oauth 인증을 하려고 하는데요
찾다보니 카카오쪽은 생년월일을 못받아오고 그나마 생일만 카카오스토리에서 받아올 수 있는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런데 개발가이드에 찾아보면

해당 앱의 서버에서 사용자 아이디(ID)가 12345인 사용자의 이름과 나이만 얻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요청합니다.
curl -v -X POST https://kapi.kakao.com/v1/user/me
-H “Authorization: KakaoAK 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
-d ‘target_id_type=user_id&target_id=12345’
-d ‘propertyKeys=[“name”,“age”]’

이런식으로 나이의 정보를 얻어오는 가이드가 나오는데
이것은 어떤것인가요…

사용자 목록 및 프로퍼티 관리->에 들어가서 age컬럼을 추가를 하고
KakoAK {어드민키}를 넣고
curl을 날리면 필요한 정보를 얻어오지못합니다…

@anon75860056
age 컬럼을 추가하시고, 가입 시에 사용자 정보 저장 API를 호출하셔서 나이를 넣어주어야 사용자 정보 요청 시 age 값이 나옵니다. 정리하면 디비를 사용하신다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일단 저희는 가입절차가 없이 카카오톡 oauth 인증으로 나이(또는 연령대)를 받을 것인데요
답변주신것을 바탕으로 …

  1. 그렇다면 기존에 가입되어 있는 카카오톡 유저들의 생년월일은 카카오톡 oauth를 통해서 받아올 수 있는 방법은 없는건가요?
    ex1) 카카오 페이에서 본인 인증을 완료 한 사용자의 연령 정보를 받아 올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ex2) 기타 성인게임에서 카카오 oauth를 통해 본인 인증을 완료한 연령 정보를 받아 올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2. 답변주신 가입시에 사용자 정보 저장 api를 호출한다는게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는 유저들은 “카카오톡 회원가입창” 으로 redirect 시켜서 사용자 정보 저장 api를 호출해야한다는 말씀이신가요?

  3. 회원가입으로 생일컬럼을 추가해서 나이를 받을 시 개발 appId가 달라지면
    바뀐 appId에 따라 매번 컬럼을 추가하고 가입시 생년월일을 입력받아야만 연령정보을 받아올 수 있는건가요?

@anon75860056

  1. 현재로서는 API를 통해 생년월일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2.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한 후 생년월일 정보를 입력/수정할 수 있는 곳에서 사용자 정보 저장 API를 호출하시면 됩니다.
  3. 특정 앱에 추가된 컬럼은 다른 앱과 공유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