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로그인관련 질의

1.로그인시 앱 자동 가입 - 해당 기능이 로그인시도했을때 앱을 자동 가입한다는 부분이
로그인된 정보를 카톡 서버에 자동으로 회원가입시켜 카카오사용자 ID를 할당한다는 부분인가요 ?!
만약에 체크를 해제하게되면 어떤 프로세스로 진행되는지 궁금합니다.

2.로그인 이후에 이름과 성별 그리고 나이를 입력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failed to get user info라고 뜹니다.
왜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나요 ?!

3.카톡으로 로그인시 추가로 필요한 정보가 다음과같습니다.
이름/생년월일/성별/프로필사진/이메일/비밀번호/핸드폰번호

이중에서 어느것까지 받아올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만약에 제가 필요한 정보를 모두 받아오지 못한다면, 보통 어떤식으로 처리하는지 궁금합니다.
ex) 일단 로그인시도해서 (자동가입) 이후에, 추가정보를 기입받아 서비스하고 있는 어플에 회원가입정보를 추가한다 …등등

  1. 네 말씀하신게 맞아요. 자동 가입을 해제하게 되면 API 호출 등을 하기 전에 UserManager.requsetSignup() 호출을 통하여 가입을 해주셔야 해요. 만약에 위 스텝이 빠지게 된다면 모든 토큰 기반의 APi 호출에서 ApiResponseCallback.onNotSignedUp()이 호출될 거에요.

  2. 위 에러 메시지가 샘플앱을 실행하였을 때 보이는 메시지인가요…?

  3. 위 정보 중에서 이메일 / 프로필 사진 / 닉네임 까지만 제공이 가능합니다.

  • 생년월일의 경우 카카오스토리에 등록되어 있는 값이 있으면 동의를 받고 가져올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 비밀번호는 따로 받으셔야 합니다.
  • 핸드폰 번호는 현재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보통 위와 같은 경우에 자동 가입을 해제하고 토큰만 얻어온 후 추가 정보를 받고 최종 회원 가입을 할 때에 UserManagement.requestSignup()을 호출하여 로그인을 시키는 방법이 일반적인 것 같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샘플예제에서 에러가 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