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링크 예제오류 문의

안녕하세요.
카카오링크 예제를 그대로 가져다 쓴 후 키 값만 수정해주었는데
아래와 같이 링크를 타고 빈 화면에서 멈춰 버립니다.

https://kapi.kakao.com/cors/?xdm_e=http%3A%2F%2F61.250.22.91&xdm_c=default8029&xdm_p=1

작성하신 코드는 쪽지로 받았습니다.

혹시 아래 데모 사이트도 동일한 현상이 있는지 확인 가능할까요?

https://developers.kakao.com/docs/js/demos/link-v2-send-default-feed

테스트하신 환경이 일반 모바일 웹브라우저 인지, 인앱브라우저인지 확인 부탁드릴게요.

글에 첨부하신 링크는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쪽지로 드린 소스는 수정 전 v1소스이고,
이 글의 오류가 발생한 소스는 글에 첨부하신 링크와 똑같은 템플렛의 v2 예제소스입니다.

어플에서 웹페이지를 불러오는데 거기서 카카오링크 기능 버튼을 구현했습니다.
테스트는 ios 10.3.3 버전 사파리에서 했습니다.

키 값은 javascript 키 값으로 넣어주었고
템플릿 등록은 웹으로 http://61.250.22.91 로 등록했습니다.

로그를 확인해보려고 하는데요. 사용하신 앱 키를 쪽지로 보내주실 수 있을까요?

쪽지로 전달 드렸습니다~

요청이 들어오지 않고 있는데요.

아래 작성하신 내용에서 추가 문의드릴게요.
아래 글로 보았을 때는 인앱브라우저 환경인지 사파리 브라우저 환경인지 모호한데요. 어떤 환경인가요?
(커스톰 요소가 많기 때문에 인앱브라우저는 공식 지원 대상은 아닙니다.)

어플에서 웹페이지를 불러오는데 거기서 카카오링크 기능 버튼을 구현했습니다.
테스트는 ios 10.3.3 버전 사파리에서 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알려드린 데모페이지(https://developers.kakao.com/docs/js/demos/link-v2-send-default-feed)도 동일한 브라우저 환경에서 실행하신 것이 맞는지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앱 안에서 웹페이지로 구현된 부분에서 사용합니다. 이게 인앱브라우저가 맞나요? 예제 소스로 버튼 생성해서 누르면 글에 첨부한 링크로 사파리가 열리면서 화면이 하얀 바탕에서 멈춥니다.
기존 v1의 경우 같은 환경에서 사용을 했었는데 v2는 지원을 안하는 건가요?

네 일반 모바일 웹 브라우저가 아닌 웹뷰를 사용하시고 있는 것 같아요.
(v1, v2 모두 웹뷰는 공식 지원 대상은 아닙니다.)

[v2에서만 문의하신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
v2에서는 내부적인 유효성 체크를 위해서 ajax 요청을 하는데요.
이 부분을 사용하고 계신 웹뷰에서 정상적으로 처리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iframe 내에 Kakao CORS Provider 요청을 어떻게 처리하고 있는지 웹뷰 처리 코드를 봐야 할 것 같은데요. 확인이 가능할까요?

저희가 앱에서 웹뷰로 웹페이지에서 처리하는 것을 앱으로 호출하는 형식으로 되어 있는데
앱 개발과 웹페이지 개발을 따로 하고 있어서요
저는 웹페이지 개발을 맡고 있는데 웹뷰 처리 코드를 어디서 어떻게 확인을 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뭔가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아래 내용은 유사한 이슈에 대한 해결 방법이였는데요. IOS 개발자에게 관련 내용을 전달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현상]
IOS webview에서 카카오 API 사용 시 흰 페이지가 뜨는 현상

[원인]
webview delegator에서 iframe 내 요청(https://kapi.kakao.com/cors…)을 캐치해서 main frame에 요청(ex. [webView loadRequest:…])하는 로직이 있었음.

[해결방법]
webview delegator로 들어온 요청의 host가 main frame의 host와 같은 경우에만 main frame에 요청하도록 변경

ios 개발자에게 문의하니
알려주신 방법에 해당하는 로직이 없다고 합니다.
앱의 경우 들어온 url을 그대로 외부 사파리로 연결만 시켜주는 상태라서 해당 api 응답 값이 bool 이라 웹뷰 처리 코드도 알 수 없다고 합니다.
사파리에서 생성된 url을 직접 넣었을 때도 카톡으로 연동이 되지 않는데 url정보나 보내는 방식이 잘못된 건 아닌가요?
https://kapi.kakao.com/cors/?xdm_e=http%3A%2F%2F61.250.22.91&xdm_c=default8029&xdm_p=1

그리고 안드로이드에선 카카오톡 진입해서 대상 지정 후 공유까지는 가능한데 '웹으로 보기’나 '앱으로 보기’를 클릭하면
지정한 webUrl(https://developers.kakao.com) 이 아닌
http://60.250.22.91 로 연결이 되는데 이 부분은 왜 그런걸까요?

  1. 웹뷰 관련 문의
    작성해주신 내용 중에 아래 내용을 더 자세히 알고 싶은데요.
    iframe 요청도 앱에 들어온 URL로 보고 처리하는 것은 아닐까요?
앱의 경우 들어온 url을 그대로 외부 사파리로 연결만 시켜주는 상태

iframe 내 아래 요청은 CORS이슈를 피하기 위한 것으로
웹 페이지에 렌더링 되면 안되는 페이지입니다.
(일반적인 웹 환경에서는 렌더링하지 않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iframe 요청]

https://kapi.kakao.com/cors/?xdm_e=http%3A%2F%2F61.250.22.91&xdm_c=default8029&xdm_p=1
  1. 링크 문의
    개발자 사이트(https://developers.kakao.com) > 설정 > 일반 > 플랫폼 > 웹 사이트 도메인에 등록된 도메인만 URL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 외의 URL을 지정할 경우 등록된 도메인 중 첫 번째 도메인으로 설정됩니다.
    (문의하신 현상은 https://developers.kakao.com 이 사이트도메인에 등록되지 않아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