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을 통한 카카오톡 포스팅

안녕하세요.

일부 회사들의 경우에 결재를 하면 카카오톡으로 메시지가 오는데요. (예를 들면, XX항공 항공권)

이런 것을 웹으로 좀 구현하고 싶은데 예를 들어 쇼핑몰에서 뭔가 구매하면, 저희 쇼핑몰이 전화번호를 알기 때문에, 전화번호로 카톡을 보낼 수 있는 경우, 구매 확인/배송 정보 등을 보내드리고 싶습니다.

어떻게 구현하면 될지 회신 좀 부탁드려도 될지요? 카테고리를 잘 모르겠어서 그냥 여기로 분류했습니다.

카카오님께서 바쁘시면 다른 개발자 분께서도 팁이라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항상 좋은 하루 되시고 즐거운 개발 되세요!

John

@hakjune 카카오디벨로퍼스에서는 서버사이트 톡메시징 API가 오픈 API로 제공되지 않아서 않될것 같구요, 대신에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알림톡이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https://bizmessage.kakao.com/

1개의 좋아요

감사합니다. 이제 웹으로 하는 문제는 잘 해결이 되었습니다.

Solution 잘 주셔서 너무 감사한데 한가지 더 질문이 있어서 Solution 태그 다시 풀었습니다. 번거롭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여쭤보면, 제가 이번 추석을 맞이해서 아는 분들 200분 정도에게 추석 축하카톡을 드리려 하는데 문구가 2, 3개 정도 되기 때문에 복사/붙이기를 하면 600번 정도 해야 되더라구요.

혹시 API나 카톡 기능 중에 쉽게 하는 법이 없을까요?
단체카톡방으로 만들어서 한번에 할수는 있지만 모르는 분들을 서로 같은 방에 묶기도 죄송하고 해서요.

그럼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빠른 답변 너무 감사드리고 카톡 최고예요!
Jo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