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입앱 브라우저 로그인 오류 및 프로필 사진 정보 관련

  • 카카오톡 인앱 브라우저 로그인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최초 로그인 시도

  • kauth.kakao.com 의 빈페이지 보임 (카카오톡 로그인하기 라는 노란 버튼이 뒤에 숨어있고 하얀 레이어가 전체를 덮고 있음)

그 다음 로그인 시도

  • 자동으로 로그인 되어 return_url 로 돌아옴
  • 프로필 사진이 최신 내용이 아닙니다.

과거의 프로필 사진 url 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in app browser 에서 http://kr.vonvon.me/ 접속. 우상단 로그인 메뉴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1개의 좋아요

요 부분은 예전에 관련 담당자분께 요청하여 수정되었던것으로 기억하는데 ㅠㅜ 다시 재현되네요. 다시 한번 확인하고 수정 요청 드리겠습니다.

해당 이슈는 아래 데브톡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것 같아요.

https://devtalk.kakao.com/t/topic/59

항상 최신의 카톡 프로필을 반환하는 것이 아닌, 사용자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기능인데, 보통 사용자가 해당 앱에 “가입되는 순간” 카카오톡의 프로필을 dump떠서 default로 사용자 저장 공간에 채워줘요. 그후에 카톡내에서 프로필을 바꾼다고 하더라도 예전 dump된 프로필이 나오는것이죠.
이를 최신으로 유지를 시키고자 할 경우는 talk/profile 요청을 하여 최신 프로필을 얻은 후, user/update_profile 로 직접 갱신을 해 주어야 합니다.
주의 하실것은 talk/profile의 경우 일 사용 용량이 있으니, 보통 앱/서비스 내의 사용자 프로필 설정화면에서 동기화 옵션을 제공하여 톡프로필 요청 및 업데이트 요청하는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