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보내기 알람방법은?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연동으로 앱개발을 해보고 있습니다.
나에게보내기 기능이 있어 구현해보고 있는데요, 실제 나에게보내기 기능을 하더라도 사용자 핸드폰으로 알람이 오지는 않는것 같더라구요.
실제 나에게보내기를 직접 하게되면 보냄과 동시에 확인이 되기때문에 알람이 안뜨는것으로 이해가 되기는 하는데, 다른 기기에서 알람을 발생시킬때에는 카카오톡 메시지가 오는것처럼 알람이 발생하는게 어떤가 해서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hwan861님, 나에게보내기 알림을 할 경우 여러가지 장점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이유로 제공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1. 카카오톡에서는 기본적으로 메시지 수신을 원치않는 경우 [차단]을 통해서 제어를 할 수 있는데 앱에서는 api를 통해 자동으로 메시지를 발송하는 경우는 톡에서 직접 off 할 수 없어 추후 문제가 될 수 있다.

  2. 해당 앱에서 중요한 정보 알림이나 추천은 그 앱의 알림에서 보여주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

  3. 유저에게 유용한 정보를 보내는 기능은 플러스 친구나 추후 봇 기능을 통해서 충분히 제공할 수 있다.

추후 정책에 변경이 생긴다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light_smile: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나에게보내기 알림관련하여 궁금사항이 있습니다.
나에게 보내기 경우 받을 유저의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본인의 의사로 수신을 받는것 아닌가요? 수신을 원치 않으면 전달할 단말기에 본인의 계정을 끊으면 됩니다,
푸시 알림경우 채팅창에서 알림 on/off가 존재하구요.
살펴보니 카카오톡 개발자 포럼은 물론이고 다른 개발사이트에서도 푸시알람관련해서 말들이 있는듯 한데…
나에게 보내기 기능은 수신받을 단말기에 불필요하게 App을 설치하지않아도 카카오톡으로 메시지를 받을수 있는 가장 큰 장점이 있습니다.
적극 검토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추석 보내세요~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