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인앱브라우저에서 외부 모듈 호출

현재 저희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할 때, 휴대폰 본인인증을 필수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카톡 인앱브라우저에서 해당 모듈을 띄우려고 할 때 문제가 발생하는 사항들이 있는데,
(해당 문제는 ios에서만 발생합니다)

첫번째는 이메일 형식을 잘못 입력했을 경우, alert창이 뜨고 다시 이메일을 입력하고 중복확인 버튼을 클릭해도 이메일이 남아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이메일,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 입력란까지 모두 입력 후에 휴대폰 본인인증 버튼을 누르면 외부 모듈이 호출되지 않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두 현상 모두 alert 창이 출력된 이후에는 본인인증 모듈이 호출되지 않고, 페이지가 새로 로드되는 것처럼 보이는데(때문에 첫번째 문제 발생)
이전에는 이런 현상이 발생하지 않았고 오늘 해당 이슈를 발견했습니다.

다른 인앱브라우저(페이스북, 잔디 등)의 경우에는 해당 현상이 일어나지 않는 것으로 보아 카카오톡 브라우저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혹시 제가 해결해야할 사항이 있다거나 참고할만한 자료가 있다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에는 회원가입 화면 스크린샷을 첨부하겠습니다.

우선 관련 부서에 문의하도록 할게요.
다만 script로도 수정이 가능할 것 같은데요
getDuplicatedEmail() 함수에서 return 하시지 말고 return false; 로 명확하게 해주시면 1번 현상은 일어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아마 2번도 해결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return false; 로 수정하고 테스트를 해도 같은 두 현상이 반복됩니다 ㅠㅠ
관련 부서에서 답이 온다면 피드백 부탁드릴게요~

네 원인파악하고 수정이 되더라도 톡앱이 배포되는데까지는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script를 수정하셨는데 계속 발생한다니 이상하네요. 명시적으로 anchor 태그 동작을 막은건데 말이죠.
암튼 추후에 피드백 드리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