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이미지 관련

제가 주로 웹앱에 메뉴바를 추가해서 앱을 생산하는데요.

대량으로 생산하기 때문에 프로젝트를 복사해서 돌려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카카오링크의 이미지가 이미지명이 같으면 복사해서 사용할때 이전 이미지가 나오더군요.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저희가 관리하는 사이트가 cat, dog면

폴더 도메인 이미지명 이미지주소
cat cat.kr kakao.png cat.kr/kakao.png
dog dog.kr kakao.png dog.kr/kakao.png

이런식으로 사용하는데요,

cat 사이트를 만든걸 기반으로 복사해서 쓴다고하면 dog.kr로 바꿔도 cat사이트 이미지가 뜹니다.

참고로 swift용 프레임워크를 사용중이구요.

이전에는 그냥 해당 사이트에 적당한 이미지 찾아서 링크 이미지로 쓰다가 이번에 따로 이미지 제작을 시작하면서 파일명이 같아서 해당 문제가 발견되었구요.

이미지가 해당 url에서 받아오고 저장해서 쓰는 방식인가요?
그러면 이미지명이 같을때는 그냥 아무런 작동이 없나요?
그리고 지금 임시적 해결방법으로 이미지명을 kaka_사이트명.png로 쓰고 있는데 그럼 계속 최신꺼를 복사해서 쓰면 이 이미지들이 계속 쌓이나요?

안녕하세요?

카카오 링크의 이미지는 카카오톡 내부적으로 url 을 키로 이미지 캐싱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같은 url 이라면 말씀하신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지만 다른 url 이라면 말씀하신 상황이 발생할 수 없습니다.

https://devtalk.kakao.com/t/topic/2141

답변 감사합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url은 각각 다릅니다.

cat.kr과 dog.kr에 각각 kakao.png라는 이미지가 있으며 도메인만 다릅니다.
[cat.kr/kakao.png, dog.kr/kakao.png]
물론 이미지도 각각 다르며 경로 및 이미지명을 변경했을 때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뜨는 것으로 보아 이미지 제한에 걸리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있는 프로젝트를 복사해서 사용하면 기존 프로젝트의 이미지만 나오는 현상이 있습니다.
[cat 이라는 앱을 생성 후 복사해서 dog라는 앱을 생성하여 이미지 경로를 dog로 바꿔도 cat 이미지가 전송됨]
확인 한번 부탁드립니다.

swift버전은 가장 최신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측은 문제가 없는데 ios swift에서는 이와같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android2 아마도 톡내 챗방 캐쉬 정책관련일 듯 한데요, 제 생각에는 그래도 최소한 안드로이드/아이폰은 서로 같게 동작을 해야 할것 같은데, 관련하여 카카오톡 관련자에게 문의 후 답변 드릴께요!

@anon27317

확인을 하는데 까지 시간이 많이 소요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android 톡의 경우는 저희가 안내해드렸던 대로 url 을 키로 해서 캐싱을 하고 있는 상황이었고
iOS 톡의 경우 url에서 host 명을 제거한 path 부분만을 키로 해서 캐싱을 하는 상황이었다고 합니다.

iOS 톡의 다음 차수 릴리즈에 해당 부분 수정해서 반영할 예정이라는 답변 받았습니다.

1개의 좋아요

정확한 답변 감사합니다.

image

첨부 링크 공유할때, 화면이 깨지는 데, 아래와 같이 이미지가 선명하게 나오게 하고 싶습니다. 도움 부탁 드립니다.

image

@minkyeong108

안녕하세요. 해당 사이트에 og:image 태그가 안보이는데요. 아래 체크리스트 확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