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로 로그인 시 아이피 변동 문제 오류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호스팅 사: AWS
    • 서비스 URL : gong.youpass.co.kr
    • 오류 내용 : 카카오로 회원 가입 및 로그인이 잘 진행되고 있는데 전체 회원 중 일부만 카카오로 로그인 시 계속 회원 ip와 아이디가 바뀌면서 카카오 계정의 이메일을 이용한 정상적인 로그인이 되질 않습니다.



모두 동일한 회원으로 카카오 닉네임에 특정 이모티콘이 있는 분들이 특히 이런 것 같기도 합니다.
나머지 다른 회원들은 회원 인식 아이디가 정상적으로 구별됩니다.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에 표시되는 ID 값 입니다.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아이디는 ID 180154
이고, 사이트는 워드프레스 기반의 사이트로

서비스는 교육 인강 동영상을 제공합니다.

첨부하신 이미지의 식별자는 카카오에서 전달하는게 아닙니다.

해당 계정이 카카오 로그인 시, 이메일과 회원번호는 모두 정상 전달된 이력이 확인됩니다.
운영하시는 시스템 문제로 보이며
~~@example.com 이메일 앞에 있는 난수의 출처가 어디인지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도 아래 내용과 같이 이미 가입했는데, 동일한 정보로 재가입 시도해서 운영하시는 시스템 자체적으로 난수 생성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180154] 유패스 디벨로퍼스앱은 연결끊기 후, 다시 카카오 로그인으로 연결하면 회원번호가 변경되는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faq] 앱 연결이 끊겨요, 앱 유저 id가 바뀝니다

우선 앱유저 ID 고정되도록 설정 변경하시고, 해당 유저 계정 정리 후, 재가입 유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검토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