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비즈앱 복수 등록 문의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애피어코리아
  • **APP 이름(ID): 598106
  •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모먼트 개인화 메시지 공식대행사(솔루션사)인 애피어코리아입니다.

저희는 현재 몇개 광고주의 모먼트 계정을 온보딩 하고 있는데요,
아래 첨부한 이미지처럼 이미 광고주의 비즈니스 채널에 다른 비즈 앱이 등록되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애피어 비즈 앱 등록이 불가한 경우가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카카오 채널은 1개의 비즈 앱만 연결이 되나요?
만약 1개의 비즈 앱만 연결이 가능하다면 비즈 앱 등록 단계를 건너뛰고 개인화 메시지를 보낼 수 있도록 설정이 어떤 방법으로 가능한가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혹시 비즈앱을 카카오채널과 반드시 연결하셔야 하는 사유가 있을까요?
어떤 사유로 비즈앱-카채널을 연결하고 계신지 확인해주시면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부분이 있을지 찾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으로 미루어보아 개인화 메시지를 위해 비즈앱 연동이 필수적인게 아닌가보군요. 그렇다면 카카오 개인화 메시지 딜러사 입장에서 기존에 고객사가 이미 카카오 채널과 비즈앱을 연결 한 경우 영업권을 설정한 모먼트 계정만 만들어 비즈앱의 정보를 통해 API를 사용하여 개인화 메시지를 발송하여도 지장이 없는걸까요?

@bb.appier.kr cc. @moment

안녕하세요. 앱-채널 연결관련 안내드립니다.

광고주의 비즈니스 채널에 다른 비즈 앱이 등록되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앱-채널 연결은 사업자 번호가 일치하고, 앱과 채널 양쪽에 권한이 있는 경우 연결가능합니다.
즉, 같은 사업자의 정상적인 앱-채널 연결로 확인됩니다.

그래서 애피어 비즈 앱 등록이 불가한 경우가 있습니다.

디벨로퍼스앱은 대행사에서 대행 설정은 가능하지만, 대행사의 정보로 등록 하시면 안되고 서비스 소유자의 정보로 등록해야합니다.

원칙적으로 카카오 채널은 1개의 비즈 앱만 연결이 되나요?

네, 맞습니다.
하나의 앱에 여러개의 채널은 연결 가능하지만, 채널을 여러개의 앱에 연결은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