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한 비즈니스 채널이 목록에 없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간편 추가하기] 기능을 구현하고있습니다.

하지만 연결가능한 비즈니스 채널이 목록에 뜨지 않아서 기능을 구현하지 못하고있습니다.

제가 확인한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카카오 애플리케이션의 권한이 OWNER인것 확인
  2. 비즈앱인것도 확인
  3. 카카오 채널의 제 권한이 MANAGER인것도 확인
  4. 그 채널이 비즈니스채널인 상태도 확인
  5. 채널과 앱이 모두 동일한 사업자정보르 등록된것도 확인하였습니다.

그럼에도 원인을 찾지못했습니다.

원인이 무엇일까요?

public channel ID는 “_xdZBgu” 입니다.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127980 입니다.

채널 "_xdZBgu"은 앱 470176(랭디)와 이미 연결되어 있습니다.
채널에서 개인정보플러그인, 알림톡 사용을 위해 앱 470176와 연결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따라서, 기존에 사용하시던 앱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앱 470176이 카카오 애플리케이션을 말씀하시는게 맞을까요?

127980 이 앱은 비즈앱이고, 사업자정보 등록같은걸 모두 완료한 카카오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근데 ID가 470176인 카카오 애플리케이션이 하나 더 있다는 말씀으로 이해가 되고있습니다.

네, 맞습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앱이 있습니다.

새로운 앱 사용을 위해 앱 - 채널 연결끊게 되면 알림톡 및 개인정보플러그인 사용이 영향받게 됩니다.
따라서 영향을 최소화 하기 위해 앱 470176을 그대로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만약, 해당 앱에 접근 불가하신 경우 계정을 분실한 것과 동일한 상황으로 아래 FAQ를 참고하여 오너 변경 요청 부탁드립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과거 앱(470176)의 정보를 갱신하고 그대로 사용하려는 과정에서 이어서 질문 드립니다.
개인사업자에서 법인사업자로 사업자 정보가 변경이 된 케이스인데요,
새로운 앱(127980)의 경우 법인사업자 정보로 등록이 되어 있고, 과거 앱(470176)의 경우 개인사업자 정보로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혹시나 과거 앱의 사업자정보를 법인사업자 정보로 갱신을 하게 되면 동일한 정보를 가진 신규 앱이 영향을 받게 되는 상황은 없을까요?
최근 사업자 정보 갱신 과정에서 카카오채널 사용이 중단되었던 상황이 있어서 확인을 요청드리게 되었습니다.

@chad.woo
안녕하세요.

사업자 정보 변경은 디벨로퍼스 앱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현재 앱과 채널의 사업자 정보가 다르기에 앱의 사업자 정보를 수정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470176 앱 계정과 관련하여 이어서 질문드립니다.
내 애플리케이션 > 앱 설정 > 비즈니스 페이지에 들어갔을 때 표시되는 사업자등록번호가 과거 번호로 되어있고,
변경을 위해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에서 수정 버튼을 누르면(카카오비즈니스) 과거 사업자정보, 신규 사업자 항목이 모두 표시가 됩니다.
그 상태에서 신규 사업자 정보 항목의 수정하기 버튼을 누르고 들어가서 수정 요청 버튼을 누르면 "수정 내용이 기존 사업자정보와 동일하여,
심사요청이 진행되지 않습니다."라고 표시가 되는데요,
이 부분 확인이 가능하실까요?

안녕하세요.

과거 사업자 정보를 변경하셔야 하는데요
n개 서비스 연결됨 메뉴를 펼처 보시면 영향 받는 앱에 470176가 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