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개정 안내 (3/21)

안녕하세요. 카카오(이하 ‘회사’)입니다.

카카오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비즈니스 파트너 회원(이하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개정 사항에 관한 안내 말씀을 드립니다.

변경 사항을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주요 개정 내용

  • ‘비즈니스계정’ 서비스 종료(공지)에 따른 ‘비즈니스계정’ 운영정책 폐지
  •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제2조, 제11조, 제12조, 제13조 ‘비즈니스계정’ 관련 조항 삭제 및 이하 조문번호 변경

2.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변경 내용

 

변경 전

변경 후

2조 정의

(생략)

11. “비즈니스계정”이라 함은 “회원”이 “비즈서비스”의 개별 “자산”을 통합하여 관리하기 위해 설정하는 계정 단위를 말합니다.

12. “자산”이라 함은 “비즈서비스”의 개별 운영 단위(예: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의 “채널 프로필”, 카카오광고 서비스의 “광고계정”)를 말하며, 각 “자”"을 생성한 “회원”을 “자산마스터”라고 합니다. “자산마스터”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운영정책”의 내용을 따릅니다.

13. “소속”이라 함은 본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자산”이 특정 “비즈니스계정”에 연결된 상태를 말하며, 특정 “비즈니스계정”에 연결된 자산을 “소속 자산”이라 합니다.

14. “파트너”라 함은 특정 “비즈니스계정”이 “소속 자산”의 운영 및 관리 등을 다른 “비즈니스계정”에 위탁한 경우, 그 다른 “비즈니스계정”을 말합니다.

15. “기타 서비스”라 함은 “카카오비즈니스” 이외에 “회사”가 “회원”과 별도로 체결한 계약(또는 약관)을 근거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생략)

2조 정의

(생략)

11. “비즈니스계정이라 함은 회원비즈서비스의 개별 자산을 통합하dd여 관리하기 위해 설정하는 계정 단위를 말합니다.

12. “자산이라 함은 비즈서비스의 개별 운영 단위(: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의 채널 프로필”, 카카오광고 서비스의 광고계정”)를 말하며, 자”"을 생성한 회원자산마스터라고 합니다. “자산마스터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운영정책의 내용을 따릅니다.

13. “소속이라 함은 본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자산이 특정 비즈니스계정에 연결된 상태를 말하며, 특정 비즈니스계정에 연결된 자산을 소속 자산이라 합니다.

14. “파트너라 함은 특정 비즈니스계정소속 자산의 운영 및 관리 등을 다른 비즈니스계정에 위탁한 경우, 그 다른 비즈니스계정을 말합니다.

15. 11. “기타 서비스”라 함은 “카카오비즈니스” 이외에 “회사”가 “회원”과 별도로 체결한 계약(또는 약관)을 근거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생략)

11조 비즈니스계정의 이용

① "회원"은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에서 "비즈니스계정"의 생성을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의 승낙에 따라 "비즈니스계정"이 생성됩니다.

② "비즈니스계정"의 "비즈니스계정 마스터회원"은 어느 "자산"을 "비즈니스계정"에 "소속"시키고자 할 경우, 해당 "자산 마스터"에게 "자산"의 "소속"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자산 마스터"는 전항의 "소속" 요청을 승인 또는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④ "자산 마스터"가 "소속" 요청을 승인하면, 해당 "자산"은 "비즈니스계정"의 "소속 자산"이 되며, "비즈니스계정 마스터회원"과 "비즈니스계정 멤버회원"이 "자산"에 대하여 제12조에 따른 권한을 갖게 됩니다. 단, "자산 마스터"와 중복되는 권한의 경우 "자산 마스터"가 이를 상실하는 것은 아닙니다.

⑤ "자산"의 "비즈니스계정"에 대한 "소속" 상태와 "소속 요청" 수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의 책임은 "자산 마스터"에게 있습니다.

⑥ "회원"은 "비즈니스계정"의 생성 및 소속, 이용시의 준수사항과 관련하여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1비즈니스계정의 이용

삭제

12조 비즈니스계정의 권한

① "비즈니스계정 마스터회원"은 "비즈니스계정"의 생성을 신청하여 "회사"로부터 승낙을 받은 "회원" 또는 다른 "비즈니스계정 마스터회원"으로부터 "비즈니스계정 마스터회원" 초대를 받은 후 초대를 수락한 "회원"을 말합니다.

② "비즈니스계정 멤버회원"은 "비스니스계정 마스터회원"으로부터 "비즈니스계정 멤버회원"으로 초대를 받은 후 수락한 "회원"으로서 "비즈니스계정"을 관리 또는 지원하는 권한을 가진 자를 말합니다.

③ 하나의 "비즈니스계정"에는 복수의 "비즈니스계정 마스터회원"과 복수의 "비즈니스계정 멤버회원"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④ "비즈니스계정 마스터회원"과 "비즈니스계정 멤버회원"의 접근 및 관리 권한에 대한 사항은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⑤ 어느 "비즈니스계정 멤버회원"의 행위 또는 어느 "비즈니스계정 마스터회원"의 행위는 그 행위 당시의 모든 "비즈니스계정 마스터회원"의 행위로 간주되어 관련 문제에 대하여 행위자와 모두 연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12비즈니스계정의 권한

삭제

13조 비즈니스계정 파트너

① "비즈니스계정 마스터회원"은 "비즈니스계정"의 "소속 자산"의 일부를 다른 "비즈니스계정"에게 위탁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파트너"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② "비즈니스계정 마스터회원"은 "파트너"에게 다른 "소속 자산"을 추가로 위탁하거나, 위탁한 "소속 자산"의 권한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③ "파트너"의 "비즈니스계정 마스터회원"은 위탁 받은 권한 범위 내에서 "비즈니스계정 마스터회원"과 "비즈니스계정 멤버회원"에게 "권한설정"할 수 있습니다.

④ "파트너"의 행위 등 "파트너" 지정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결과의 책임은 해당 "파트너"를 지정하거나 "파트너" 지정을 승인한 "비즈니스계정 마스터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파트너" 지정 권한 및 절차, "파트너" 관계 해제 등 본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구체적인 사항은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3비즈니스계정 파트너

삭제

14조 이하 제35조 까지

14조 이하 제35조 까지

제11조 ~ 제13조까지 삭제에 따른 이하 조문번호 변경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2월 28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3월 21일부터 시행됩니다.

개별 서비스 플랫폼 운영정책

(전략)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서비스 운영정책 | 비즈니스계정 운영정책 |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후략)

개별 서비스 플랫폼 운영정책

(전략)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서비스 운영정책 | 비즈니스계정 운영정책 |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후략)

3. 시행일

  •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개정 및 ‘비즈니스계정’ 운영정책 폐지에 대해, 2024년 3월 21일자로 시행됩니다.

3. 문의 및 동의 철회

  • 변경되는 약관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카카오비즈니스 회원탈퇴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제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 변경되는 약관의 효력 발생일 전까지 별도의 이의제기를 하지 않는 경우, 본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보아 변경된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 궁금하신 점이나 소중한 의견은 언제든지 ‘카카오비즈니스’ 카카오톡 상담톡 으로 문의주시면 안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