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채널/디벨롭퍼스 연결 문의

디벨롭퍼스 ID:
비즈니스 채널 앱 ID:

비즈니스 채널 앱 매니저 권한 있으나, 디벨롭퍼스 “애플리케이션” 목록에 뜨지 않아 디벨롭퍼스 생성함.
이로 인해, 새로 생성한 디벨롭퍼스 비즈니스 연동 불가한 상황입니다.
해당 비즈니스 채널 앱과 연계된 디벨롭퍼스 그룹 있을지, 활성 여부 확인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채널 URL 부탁드립니다.


채널 URL
카카오비즈니스 채널 관리자센터 > 프로필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 http://pf.kakao.com/_

해당 채널은 앱 648142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문의주신 회원님은 앱 648142의 멤버가 아니기에 애플리케이션 목록에 표시되지 않고 있습니다.
해당 앱의 멤버로 등록 하시면 확인 가능하십니다.

채널 편집자 여부와 상관 없이,
비즈니스 계정 내 소속이 되어야 DEV 애플리케이션에 접속 가능할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채널 관리자와 디벨로퍼스 관리자는 각각 운영됩니다.

디벨로퍼스 앱 목록에서 해당 앱을 확인하고자 하신다면, 앱의 팀 멤버로 포함되어 있어야만 합니다.

도움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그렇다면, 하기와 같이 이해하면 될까요?
비즈 채널 앱 ID 보유 = 비즈니스 연결된 디벨로퍼스 앱 보유

카카오 비즈니스 채널 관리자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채널정보 - 비즈니스 채널 앱 ID 영역 말씀드리는 건이었습니다.

어떤 화면인지 잘 이해되지 않는데요
번거로우시겠지만, 메뉴 위치나 영역 캡처 부탁드립니다.


디벨로퍼스 앱은 카카오 디벨로퍼스에서 관리됩니다.
내 애플리케이션 목록에 앱이 표시되기 위해서는 해당 앱의 팀 멤버로 포함되어 있어야만 합니다.

카카오톡 채널은 카카오 비즈니스에서 관리됩니다.
내 채널 목록에 채널이 표시되기 위해서는 해당 채널의 관리자로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디벨로퍼스에서 앱과 채널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디벨로퍼스에 로그인한 계정이 채널 관리자로 등록되어 있어야만 표시 됩니다.

네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앱 648142 오너 혹은 멤버에 대한 이메일 주소는 전달 불가할지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쉽지만, 개인정보에 해당하는 계정 정보는 안내드리기 어렵습니다.

오너 계정을 분실한 경우 아래 FAQ를 참고하여 오너 변경 요청 부탁드립니다.

해당 앱/서비스의 owner를 변경하는 방법 / How to change app ow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