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관계 알림 콜백 문의

안녕하세요.
현재 카카오톡 채널 관계 알림 API 개발중에 있습니다.
콜백 등록 후 1개월 이상 미호출 시 콜백 중단된다는 글을 보았는데요.
중단 되면 사이트 내에서 확인이 가능한걸까요?
또한, 현재 local로 호출되도록 콜백 등록을 해두었는데 인입이 안되는건 로컬이라 그런걸까요 아니면 콜백 중단 상태가 된걸까요?

추가적으로 고객이 채널 추가/차단 후 얼마 정도 있다가 콜백API가 호출되는지도 궁금합니다!

바쁘시겠지만 확인 부탁드리며 ,추가 필요 사항 존재 시 언제든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 앱 ID : 718094
  • 채널 : _yCKeb

안녕하세요.

중단 되면 사이트 내에서 확인이 가능한걸까요?

사전에 연락드리고 비활성화 하며, 디벨로퍼스 설정에서 비활성화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현재 local로 호출되도록 콜백 등록을 해두었는데 인입이 안되는건 로컬이라 그런걸까요 아니면 콜백 중단 상태가 된걸까요?

카카오측에서 접속 가능한 https 주소로 설정해주셔야합니다.

추가적으로 고객이 채널 추가/차단 후 얼마 정도 있다가 콜백API가 호출되는지도 궁금합니다!

실시간 호출됩니다.


문의주신 디벨로퍼스앱의 원본앱은 카카오 고객센터로 여러차례 불편 문의가 접수되었는데요.
카카오 로그인으로 회원가입 시, 발급되는 카카오측 회원번호(앱유저ID)가 연결 끊기 후, 다시 카카오 로그인 할때마다 변경되는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아래 “FAQ. 앱 유저 ID가 바뀝니다. (이미 가입되어 있는데 신규 가입됩니다.)” 참고하셔서 동일한 카카오 계정이라면 회원번호(앱유저ID)가 변경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faq] 앱 연결이 끊겨요, 앱 유저 id가 바뀝니다

필요하신 부분이나 궁금하신 부분 있으시면 말씀주세요~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현재 아래의 정보로 채널 추가/차단 알림을 테스트하고 있는데요.
방화벽 오픈되어 다른 몇몇 데이터는 넘어오는 것 같은데 제가 테스트 하는 정보는 호출 인입이 되지 않고 있는 걸로 보입니다. 혹시 호출이력 등으로 사유를 알 수 있을까요?

앱 ID : 17533
채널 : _IVDxbE
카카오 계정 인증 ci : 3116869014

안녕하세요.

12월7일 3116869014 계정으로 총 12회 콜백이 호출되었습니다. (추가와 차단 교차 테스트)
타임아웃 발생 안 한것으로 볼때 방화벽은 통과한듯한데요.
설정하신 콜백페이지에서 응답코드를 반환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케이스들도 응답을 200 OK 가 아닌 302 리다이렉트 응답을 하고 있는데, 이부분도 확인 부탁드려요.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