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시 메시지 필수 기재 사항]
. 사업자등록증상의 업체명 : 업라이즈투자자문
. 심사 신청한 비즈앱 ID : 455711
. 비즈니스 채널명 : 든든 DNDN
현재 저희 회사계정으로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싱크를 도입하고 싶어, 회사 마스터계정으로 접속한 후,
카카오싱크 > 앱 권한 신청 > 앱 권한 항목에서 카카오톡 채널 연결 [연결] 클릭시 연결가능한 비즈니스 채널이 없다고 나옵니다.
해당 비즈니스 채널을 연결하고 싶은데 어떻게 처리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든든 DNDN(332627469) 채널은 734216앱과 연결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또한 검색 시에 한개 더 나오는 든든 DNDN - 당신의 수익이 먼저(403660973) 채널이 존재하는데 해당 채널과 연결 원하시는 걸까요?
확인감사드립니다.
든든 DNDN 채널은 734216앱과 연결되어 있고, 비즈니스 채널임을 확인하였습니다.
그 채널에서 카카오 디벨로퍼스 > 내 애플리케이션에 들어가면 전체 애플리케이션 항목에 나타나는 앱은 든든id (455711) 이고, 734216앱은 나오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면 될까요?
든든 DNDN(332627469) 채널 <-> 든든 734216 비즈 앱과 채널 연결되어 있는 상태이고,
DNDN (455711) 비즈 앱은 아무 채널과도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DNDN (455711) 비즈앱과 든든 DNDN(332627469) 채널을 연결하고 싶으신 걸까요?
DNDN(332627469) 채널이 맞는다면 사업자 번호 등록 - 비즈니스 채널 전환 후 가이드대로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앱-채널 연결 시,
비즈니스채널이 표시안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로그인한 계정이 해당 채널의 마스터나 매니저가 아닐때 (소유자가 아닐때)
- 해당 앱과 채널의 사업자 등록 번호가 다를때 (동일 사업자여야 연결 가능)
- 이미 다른 앱에 연결된 채널일때
위 3가지 중 하나에 해당하는지 확인 후 해당오류가아니라면,
어떤 아이디의 디벨로퍼스 앱과 어떤 채널을 연결 중에 오류가 뜨는 걸까요?
확인을 위해 오류가 나는 캡처화면 부탁드리겠습니다.
재현과정 다시 알려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 비즈니스 관리자 채널(카카오비즈니스) 에서 admin@iruda.io 계정으로 접속, 상단 메뉴 [비즈도구> 카카오싱크] 클릭시 2번 화면으로 이동
- 화면에서는 dndn id (455711) 만 나옴, 클릭하여 3번 화면으로 이동
- 카카오톡 채널 연결 클릭
- 연결 가능한 비즈니스 채널이 없다고 나옴
제가 원하는 사항은, 저희 회사의 관리자 계정인 ad***@iruda.io에서 이미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하고 있어서, 해당 계정에서 카카오 싱크를 도입하고 싶은 것인데요.
왜 해당 계정으로 접속 후 2) 화면 진입시에 dndn id (455711) 가 나오는지 잘 모르겠어서요.
앱 id (734216)으로 연결을 해야 기존에 사용하던 카카오톡 채널도 사용하고, 카카오싱크도 이용할 수 있는 것 아닌가요?
그리고 전화상담도 가능한가요? 텍스트로만 문의하려니 답답하네요.
1. 앱 734216, 455711 둘 중 하나만을 사용 부탁드립니다.
채널(든든 DNDN)은 알림톡/상담톡 기능 사용을 위해 앱 734216와 연결하여 사용 중 입니다.
만약, 앱 455711만을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딜러사의 알림톡/상담톡 설정을 앱 455711가 되도록 다시 설정 해야 합니다.
알림톡/상담톡 설정은 이용중이신 딜러사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2. 앱 734216의 오너를 회사 관리자 계정으로 변경 부탁드립니다
관리자 계정에 앱 734216가 표시되지 않는 이유는 해당 앱의 권한이 없기 때문입니다.
앱 734216의 오너 계정으로 로그인 한 뒤, 팀 관리 메뉴에서 변경 가능 하시며 오너 계정을 분실하신 경우 아래 FAQ를 참고 하시어 변경 부탁드립니다.
해당 앱/서비스의 owner를 변경하는 방법 / How to change app ow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