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즈앱 개인정보이용 플러그인 관련 여쭤볼게 있어서 주제 남깁니다.
최근 카카오 측 정책이 변경되면서 비즈앱과 채널 연결 시 비즈니스 인증 및 앱 권한이 필요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개인정보이용 플러그인만 사용하는 경우에도 앱 권한 신청을 해야 할까요?
해야한다면 개인정보이용 플러그인이 포함된 알림톡만 발송을 하는데 회원가입 화면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추가로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개인정보이용 플러그인은 따로 처리해야 할 부분이 있을까요?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im.l
2
안녕하세요.
개인정보이용 플러그인은 카카오비즈니스 비즈플러그인 메뉴에서 앱-채널 연결된 서비스를 대상으로 등록 가능합니다.
카카오비즈니스
앱-채널 연결은 알고 계신 것 과 같이 절차 변경되어 카카오비즈니스가 아닌 디벨로퍼스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앱-채널 연결에 앞서 비즈니스 인증하셔야 권한 신청 가능합니다.
기존에 개인정보이용 플러그인 사용하신다면 따로 처리할 부분은 없습니다.
개인정보이용 플러그인이 포함된 알림톡만 발송을 하는데 회원가입 화면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부분은 어떤 것인지 잘 이해 못했어요. 조금 더 설명해주시겠어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개인정보이용 플러그인이 포함된 알림톡만 발송을 하는데 회원가입 화면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해당 부분은 제가 잘못 확인했네요. 죄송합니다. 무시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답변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위 주제 관련하여 여쭤볼게 있습니다.
개인정보이용 플러그인에서 전화번호 정보를 받아보려면 앱 권한에서 개인정보 동의항목 - 전화번호 - 필수 동의로 신청을 해야하는게 맞을까요?
tim.l
5
안녕하세요.
네, 맞습니다. 디벨로퍼스 앱권한 신청으로 전화번호 동의항목 권한을 받으셔야
카카오 비즈니스에서 개인정보플러그인 전화번호 체크하고 생성했을때 정상 작동하게됩니다.
(권한 받기전 생성하신 플러그인이 있다면, 권한받고 개인정보플러그인 다시 생성하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