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끊기 관련 문의

문의 시, 사용하시는 개발환경과 디벨로퍼스 앱ID를 알려주세요.


앱 ID 는
374827 입니다.

카카오 자체기능 연결 끊기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현재 저희 서비스에서 카카오 연결서비스를 연동하게 되면 카카오 회원 ID(고유번호)값을 판단하여 회원을 연동시켜주게 되는데 테스트를 하다가 카카오 연결끊기를 하고나서 재정보 동의를 하니 해당 카카오 회원 ID(고유번호) 값이 변경되는것을 확인하였는데, 연결을 끊고 나서 다시 정보제공동의를 했을때 기존 ID(고유번호)를 받을수 있나요? 만약에 받을 수 없다면 신규 회원ID(고유번호)와 기존 ID(고유번호)와 같은사람인지 구분을 어떻게 해야할지 문의드립니다.

혹시 이런경우에 타 서비스같은경우는 기존ID 와 신규ID를 어떻게 매핑시키는지 케이스가 있는지도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앱 374827의 경우 회원번호 변경되지 않습니다.
변경되었다고 생각되시는 회원번호 전달해 주시면 좀 더 자세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원번호가 바뀐 서비스의 앱 ID는 다른 어플리케이션 이었습니다.
앱 ID : 44553
위의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연결끊기 이후 재 동의를 진행하니 회원번호가 변경되었습니다.

앱ID 374827 여기에서는 제가 추후에 테스트를 해보고 다시 답글 남기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9월 이전 생성된 앱은 사용자가 서비스와 연결을 끊고 다시 연결 하는 경우 회원번호(앱유저아이디)가 새로 발급 됩니다.

문의 주신 앱은 2018년도 이전 생성하신 앱으로 사용자의 이러한 행위로 회원번호가 다시 발급될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변경이 없는 계정의 경우 회원번호가 다시 발급되지 않습니다.


회원번호 고정은 아래 FAQ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faq] 앱 연결이 끊겨요, 앱 유저 id가 바뀝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