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끊기 콜백이 단기간에 수십건 호출되었습니다

문의 시, 사용하시는 개발환경과 디벨로퍼스 앱ID를 알려주세요.
___ * 펼치기

hello.info PHP CI

9-29 9:01~03분동안 연결하기 콜백이 수십건 호출이 되었는데
어떤 이슈가 있는걸까요? 전후로는 없는데 갑자기 일시에 호출된 이유가 궁금합니다.
사용자 요청에 의한것인지 서버오류인지요?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827161 입니다.

서비스 동선상 인가코드 요청+액세스토큰 발급 후, /v2/user/me 사용자 정보 조회를 하지 않는 케이스가 있나요?
(카카오 로그인으로 동의창 동의만하고 가입 도중 이탈한다던가 하는…)

최초 카카오 로그인 한 후, 24시간 이내 사용자 정보를 조회하지 않으면 배치에의해 자동 연결끊기 처리됩니다.
아래 공지 참고 부탁드려요.


연결끊기 콜백 호출받은 사용자 앱유저ID 하나 알려주시면 배치로 끊겼는지 확인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렇군요. 혹시나해서 2개 알려드립니다. ^^
88888
88888

안녕하세요.

두 계정 모두 24시간 이내 사용자 정보를 조회하지 않아 자동 연결끊기 처리되었습니다.

네 확인 감사드립니다.^^

연결 끊기 콜백은 24시간 이내 사용자 정보를 조회하지 않아 자동 연결끊기에 의해 발생하기도 하지만 다음의 경우에도 발생합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연결 끊기 알림은 사용자가 서비스 외부에서 각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이하 앱)과의 연결을 해제할 경우, 카카오 서버가 사용자의 연결 끊기 요청을 서비스 서버로 전달하는 기능입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 연결 끊기 알림이 전달됩니다.

혹시 사용자 정보조회를
자동 연결설정을 한 경우에는 관계가 없는것인지 궁금합니다.
방금 확인해보니 자동연결설정이 현재는 안되어 있어서
자동연결을 설정으로 변경 하였습니다.

그리고 가입미완료 사용자 여부를 사전에 조회가 가능할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앱 827161는 기본적으로 자동 연결이 활성화 되어 있으며 이를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쉽지만, 가입미완료 사용자를 사전 조회하는 기능은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서비스에서 최소 1회 사용자 정보 조회 하지 않으면 자동 연결끊기 되기에 서비스의 사용자 정보 보유 여부로 판단하실 수 도 있습니다.

제가 개발 버전이랑 헷갈렸는데
운영용 app ID는 120120 입니다.

3049******에 대해서는
/v2/user/me를 아래시각에 호출해서 응답을 받았는데
오늘 9시에 삭제되었습니다.
2023-10-04 20:55:52 → [Kakao kakao_profile] user_id = 3049******
다른 문제가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앱 120120의 자동연결 설정은 4일 21시 경에 하셨습니다.
하지만, 문의주신 사용자는 4일 20시경 카카오 로그인한 사용자로 자동연결된 사용자가 아니기에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현재는 자동연결 설정이 완료되어 있으시기에 연결이 끊어진 사용자도 다음번 로그인시 정상 연결되실것으로 보입니다.

네, 확인 감사합니다.
이후로 연결이 끊어진 사용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마지막으로 1가지 질문이 있는데
자동연결 설정을 하면 24시간 이내 사용자 정보를 조회를 하지 않아도 되는 것인지
자동연결 설정에 상관 없이 사용자 정보조회는 필수 인지 궁금합니다.

최소 1회 사용자 정보 조회는 필수 입니다.

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