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변경으로 인한 회원 마이그레이션 문의

(1) 387673앱에는 9만4천명 가량 연결되어 있고 928850앱에는 연결된 유저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디벨로퍼스앱을 B애플리케이션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인가요?
그대로 사용하시는게 가장 좋은 해결책 같은데 방법이 없는지 체크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고객마이그레이션

현재 가지고 있는 고객정보로 마이그레이션 하는 방법 밖에는 없는데요.
온전히 매핑되지 않을 수 있고 추가적으로 본인 확인 절차도 두어야 문제가 없습니다.

예를들어, B애플리케이션에서 카카오 로그인 시

  • 이메일이 일치하는 고객 정보가 있으면 해당 메일로 앱유저ID 갱신 링크 발송하여 링크 클릭 시 갱신해주는 방법이 가장 보편적이고 안전한 방법 입니다.

(이용자가 대표 이메일을 변경했다면 신규 가입 처리 해야합니다. )
(메일 발송으로 메일 소유주임을 확인하는 절차가 필수 입니다. 과거 확인없이 매핑하여 개인정보 침해로 신고된 사례가 있습니다.)

  • 전화번호 일치하는 고객 정보가 있다면 해당 전화번호로 인증번호 발송하여 번호 입력 시, 앱유저ID를 갱신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럼 휴대폰 번호는 소유가 확인된 신뢰가능한 고유값일까요?

카카오 로그인에서 전달하는 전화번호는 카카오톡 설치된 기기의 전화번호 입니다.
즉, 카카오톡 연동 안된 카카오 계정은 전화번호가 전달되지 않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