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리케이션 비즈니스 앱 등록 관련 전차 문의 드립니다

문의 시, 사용하시는 개발환경과 디벨로퍼스 앱ID를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현재 카카오 인증 및 메세지 api를 사용하여 어플리케이션 개발중 입니다.
비즈니스 앱으로 등록하여 메세지 api 기능과 인증기능의 확장된 권한을 신청하고 싶은데

진행 중 필요한 정보와 예측 소요시간을 안내받을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우선 정확한 안내를 위해 용어와 말씀하신 기능이 원하는 기능이 맞는지 확인해야할 것 같은데요.

(1) '카카오 인증’이라 하심은 OAuth2. 기반의 소셜로그인인 카카오 로그인을 말씀하신게 맞나요?

본인확인용으로 사용하는 카카오 인증서 상품(예, 홈텍스에 적용된 카카오 인증)이 따로 있어서 확인차 여쭤봅니다.

(2) 카카오 디벨로퍼스에서 제공하는 ‘메세지 api’ 는 카카오 로그인 적용된 서비스내 이용자간 소셜활동을 위해 제공하는 기능으로 별도 권한 요청 없이도 팀멤버로 테스트 가능한데요. 아래 체크 리스트로 원하시는 기능이 맞는지 먼저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친구 api와 피커, 메시지 api 사용을 위한 체크 리스트


현재 운영중인 서비스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앱 ID : 922514

네 카카오 로그인과 피커, 메세지 api 사용중입니다.
피커는 테스트 마쳤습니다.
서비스를 하기 전에 최종 테스트 진행하기위해 비즈니스앱으로 테스트가 필요홥니다.

(1) 비즈앱 전환은 아래 내용 참고 해주세요.

비즈 앱으로 설정하는 방법 / How to switch to a Biz app

사업자 번호가 없는 경우 비즈 앱 설정하는 방법 / How can I switch to a Biz app If I do not have any Business Registration Number?

(2) 친구API 및 메시지 API 권한 신청은 아래 체크리스트에 설명된 신청 카테고리 양식에 맞게 신청해주시면됩니다.

친구 api와 피커, 메시지 api 사용을 위한 체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