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비지니스 지원사항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미국의 한 SaaS company에 재직중인 개발자인데요, 얼마전에 해외 사업자가 비즈니스 계정을 가질 수 있는지 문의한 결과, 불가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저희 회사가 지원하는 고객들 (전부 해외 사업자) 중 한국의 카카오톡을 이용하고 싶어하는 고객들이 있는데, 혹시 한국 사업자 등록 번호가 없는 해외 사업자들에 대해 제공되는 지원 사항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API integration이 가능한 서비스가 있는지요? 해외사업자가 카카오톡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톡을 활용’이라 표현 하셨지만, 관련된 기능이 다양한데요.
어떤 기능을 사용하실 예정인지 몰라서 디벨로퍼스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예시로 안내드리면

카카오 디벨로퍼스 앱을 이용한 카카오 로그인과 오픈 API 사용은

비즈니스 계정이 아니어도 사용 가능하며
국내 전화번호로 본인 인증 하시면, 개인 개발자 비즈앱으로 조금더 확장된 기능 사용 가능합니다.

사업자 번호가 없는 경우 비즈 앱 설정하는 방법 / How can I switch to a Biz app If I do not have any Business Registration Number?

어떤 기능을 사용 예정인지 구체적으로 설명 해주시면 부연 설명 드리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저희는 호텔과 호텔 고객이 서로 메세지를 주고 받을 수 있게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저희 고객 중 말레이시아에 위치한 한 대형 호텔이 한국인 투숙객이 많은 관계로 한국인 투숙객과는 SMS 메세지가 아닌 카카오톡을 통해 메세지를 주고 받고 싶어 합니다. 그래서 저희 회사의 플랫폼과 카카오톡 메세지 API를 integrate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고 있는데요, 고객센터에서는 API integration은 비지니스 계정이 있어야만 가능하고 해외 사업자는 비지니스 계정을 가질 수 없다고 해서 다시 문의 드립니다.

말씀하시는 개인 개발자 비즈앱이라는 것은 비지니스가 아니라 개인이 비즈앱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 쓸 수 있는 방법인가요? 저희는 미국 SaaS 회사이고, 카카오톡 사용을 원하는 회사는 말레이시아 소재 호텔입니다. 그리고 저희 회사 개발자 중에 국내 전화번호로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없는데요, 이런 경우 메세지 API integration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말레이시아 소재 호텔처럼, 한국 사업자 등록번호가 없는 해외 사업자가 카카오톡과 API integration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희 회사의 플랫폼과 카카오톡 메세지 API를 integrate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고 있는데요, 고객센터에서는 API integration은 비지니스 계정이 있어야만 가능하고 해외 사업자는 비지니스 계정을 가질 수 없다고 해서 다시 문의 드립니다.

우선, 디벨로퍼스에서 제공하는 메시지 API는 말씀하신 기능 구현에는 어려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서비스 이용자간 소셜활동을 위해 제공하는 터라 호텔에서 손님이 많을 경우 API 호출량 제한이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친구 api와 피커, 메시지 api 사용을 위한 체크 리스트

이경우는 카카오톡 채널 상담톡이 더 적합해보입니다.
상담톡은 딜러사를 통해 시스템 구축할 수 있으니 아래 링크 참고하셔서
상담톡에 관한 정보 확인하시고 고객센터 또는 딜러사에 연락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말씀하시는 개인 개발자 비즈앱이라는 것은 비지니스가 아니라 개인이 비즈앱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 쓸 수 있는 방법인가요?

네, 맞습니다. 디벨로퍼스에서 제공하는 친구 API, 메시지 API 등 확장범위가 한정적이지만 개인이 한국 전화번호로 인증하여 비즈앱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소재 호텔처럼, 한국 사업자 등록번호가 없는 해외 사업자가 카카오톡과 API integration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에 안내드린 카카오톡 채널 상담톡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상담톡은 비즈 메세지 중 하나이고, 결국 비지니스 계정이 있어야 가능한 것 아닌가요?
그렇다면 해외 사업자가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보면 될까요?

안녕하세요. 관련하여 내용을 좀 찾아봤는데요.

비즈메시지는 공식 딜러사를 통해서만 시스템 구축할 수 있습니다.
아래 상담톡 공식 딜러사에 연락하셔서 연계구축 상담 받으시면서 해외 사업자 비즈니스 채널 전환관련 정보 제공해주시면
딜러사에서 확인해주신다고 합니다.

비즈메시지(알림톡,친구톡,상담톡) 이용을 위한 해외 사업자 비즈니스 채널전환을 요청하실경우 아래 내용을 전달 부탁드립니다. 

▶필수 기재사항

1.검색용ID :

2.채널 이름 :

3.상호 :

4.운영 예정 서비스 :

5.홈페이지 링크:

*해외사업자등록증 첨부

https://business.kakao.com/info/bizmessage/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해외사업자의 비즈메시지 사용 가능 여부는 딜러사에 문의해보라는 말씀이시지요?
필수 기재사항과 관련해서 궁금한게 있는데, 현재 말레이시아 소재 호텔은 카카오톡 채널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필수 기재사항에 있는 내용을 제출할 수가 없는 상태인데 필수 기재사항 없이 첨부하신 딜러사 중 한 곳에 문의를 드려도 상담이 가능할까요? 그리고 해외사업자등록증이 어떤 것인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네, 맞습니다.

필수 기재사항과 관련해서 궁금한게 있는데, 현재 말레이시아 소재 호텔은 카카오톡 채널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필수 기재사항에 있는 내용을 제출할 수가 없는 상태인데 필수 기재사항 없이 첨부하신 딜러사 중 한 곳에 문의를 드려도 상담이 가능할까요? 그리고 해외사업자등록증이 어떤 것인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네, 해당 양식은 딜러사 통해 카카오가 전달 받는다고 들었습니다.
우선은 딜러사와 상담을 먼저 받아보시면 좋을 것같아요.
(해외사업자등록증은 '말레이시아 소재 호텔’운영을 증빙할 수 있는 현지 서류를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