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메시지 발송 채널과 토큰 매핑 방법

안녕하세요.

카카오 모먼트 개인화 메시지는 캠페인에 발송 대상 채널을 선택해서 한 광고주가 다수의 채널을 대상으로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 광고주가 앱도 다수 운영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이 때, 카카오모먼트에서 설정한 캠페인의 채널이 어떤 앱의 액세스 토큰과 매핑되어 있는지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 개인화 메시지를 발송할 때 소재 ID, 광고계정, 액세스 토큰을 사용하는데 다수의 액세스 토큰이 있다고 할 때 어떤 액세스 토큰을 사용해야 하는지 알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카카오 디벨로퍼스 앱은 카카오 비즈니스에서 사용하시는 카카오계정을 기준으로 권한을 확인합니다.
즉, 특정 광고계정에 개인화메시지 생성 API로 개인화메시지를 생성하시려면
해당 광고계정에 마스터 또는 멤버로 등록된 카카오비즈니스 계정으로
카카오 디벨로퍼스 앱의 Access Token을 발급하시면 됩니다.

카카오 비즈니스에 로그인하실 때 사용하시는 계정과
카카오 디벨로퍼스에 로그인하실 때 사용하시는 계정을 확인하신 후
해당 계정이 개인화메시지를 발송하시려고 하는 광고계정에 속해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광고계정에 멤버로 속해있다면, 해당 계정으로 카카오 디벨로퍼스 > 내 애플리케이션에서
카카오모먼트 API 권한을 부여받은 앱으로 액세스 토큰을 발급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