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테스트 - 테스트채널 추가 관련

안녕하세요 :slight_smile:

현재 테스트앱을 기반으로 카카오 싱크 테스트를 진행 후, 채널 추가에 대한 콜백이 들어오는지 확인하려고 하는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일단 채널 추가가 잘 되지 않아서 문의 드립니다. 일단 테스트 앱에 테스트 채널(대표 채널) 연결 시켜 두었구요, 채널추가여부가 제공 동의 항목으로 설정 되어 있습니다. 테스트앱 내에 채널 추가/차단 callback url도 입력 한 상태입니다.

  1. 카카오 싱크 동의창에서 마지막 채널 추가 옵션 항목에 동의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채널이 추가가 된 것으로 확인 되지 않는 것은 테스트 채널이기 때문일까요?
  2. 테스트 채널의 설정이 ‘공개’ 여야 카카오 싱크를 통해 채널이 추가되는 것이 확인되고, callback까지 받을 수 있는 걸까요?

앱 아이디(app ID)는 834613 입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9일 까지 채널 콜백 정상 호출 이력이 존재하고 친구도 정상 등록된것으로 확인 되는데요.
다시 시도해 보시겠어요?

안녕하세요!

방금 다시 시도해 보았는데 완료 이후에도 제 휴대폰에서는 채널 추가가 안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보통 동의창에서 마지막 선택항목 (광고와 마케팅 메시지를 카카오톡으로 받습니다)을 동의하면 프로세스가 완료 되었을 때 채널을 추가 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메시지를 받았던것 같은데요, 메시지도 없고 채널 홈에 들어가보면 추가가 가능한 상태로 확인됩니다.

image

혹시 방금 오전에 테스트로 인해서 발생한 친구 등록 & 채널 콜백 정상 호출 이력도 보이실까요??

감사합니다~!

오늘 카카오 로그인 (접근토큰 발급까지) 성공한 이력이 없습니다.
우선, 카카오 로그인을 다시 시도해 보시겠어요?

현재 접근 토큰 발급 시, KOE010 오류가 발생합니다.

KOE010 (Bad client credentials) 에러가 발생할 때